자브라, 프리미엄 헤드폰 시장에 도전

[취재기] 자브라 뮤직 제품 라인업
2013년 03월 12일 16시 02분 04초

블루투스 헤드셋으로 국내에도 유명한 덴마크의 커뮤니케이션기업 자브라가 기자 간담회를 개최하고 프리미엄 헤드폰과 이어폰 3종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자브라 측은 지난 해 출시된 블루투스 스피커 솔메이트와 더불어 뮤직 제품 라인업을 편성, 본격적으로 뮤직 시장에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오늘 소개된 제품은 자브라의 무선 기술과 음향 기술이 반영된 헤드폰 자브라 레보 와이어리스와 자브라 레보, 그리고 인이어 타입의 이어폰 자브라 복스이다. 3종 모두 알루미늄 프레임, 강철 힌지, 꼬임 및 단선 방지 케이블 등을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으며, 낙하와 휨, 접힘 등 여러 항목의 검증을 거쳤다.

 

 

레보 와이어리스와 레보는 스칸디나비안 스타일의 디자인은 물론 편안한 착용감을 위해 패드 처리된 헤드밴드와 플러쉬천으로 마무리 된 메모리폼 이어컵을 채용했고, 특히 레보 와이어리스는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지원하는 최초의 무선 헤드폰이다. 또 복스는 컬러코어 이어젤로 뛰어난 피팅감을 선사한다.

 

 

돌비 디지털 플러스 기술에 기반한 iOS와 안드로이드용 사운드 앱은 다양한 음역대의 음질 향상과 가상 서라운드 사운드 기능을 제공하며, 개인 취향에 맞게 이퀄라이저 설정이 가능하다. 또 사용자가 쉽게 플레이리스트를 작성, 관리할 수 있고, 소셜 미디어 채널을 통해 듣고 있는 음악을 공유할 수 있다.

 

 

자브라의 뮤직 제품 3종은 컨시어지, 프리스비, 에이팜(신세계 백화점) 등의 애플 프리미엄 리셀러 매장과 이매진, 핫트랙스 등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판매된다. 소비자 가격은 레보 와이어리스가 31만 1천원, 레보는 27만 1천원, 복스는 16만 5천원이며, 모두 1년 간의 무상 수리 서비스가 제공된다.  

 

 

이 날 행사에는 주한 덴마크 대사 피터 뤼스홀트 한센과 자브라의 글로벌 마케팅 디렉터 수잔 사우어만이 참석했으며, '나는 가수다'에서 가수 이소라와 함께 '주먹이 운다' 합동 공연을 펼쳤던 힙합 뮤지션 소울다이브가 자브라의 뮤직 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동 제작한 뮤직 비디오 '넌 나의 노래'를 공개했다.

 

 

아래는 질의 응답 시간에 있었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시장에는 이미 젠하이저, 슈어 등 오랜 역사를 지닌 제품들이 많다. 이들과의 경쟁에는 소리 이외에 다른 것도 필요하다고 보는데 어떻게 생각하나?

 

이미 알려진 브랜드와의 경쟁을 위해 우리가 내세울 첫 번째 장점은 내구성이다. 여기에 세련된 스칸디나비안 디자인과 편안한 착용감, 그리고 돌비 디지털 플러스를 이용 가능한 사운드 앱도 빼놓을 수 없다.

 

 

대기 시간과 사용 시간이 궁금하다. 또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통화 중에도 작용하나?

 

완전 충전에 1시간, 완충 시 12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게다가 유선으로 연결도 가능하므로 케이블만 있으면 배터리가 떨어져도 언제든 이용할 수 있다. 그리고 돌비 디지털 플러스는 통화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중단되고, 통화가 끝나면 다시 적용된다.

 

 

사운드 앱이 있어야만 성능을 100% 발휘할 수 있는가?

 

사운드 앱이 있으면 개인 취향에 맞추어 음악을 들을 수 있지만, 사운드 앱이 없다고 해서 음질이 떨어지는 것은 아니다.

 

 

디자인이 타사와 유사한 느낌도 있는데,  디자인에서의 차별점은 무엇인가?

 

제품 출시 전 세계 각지에서 소비자의 의견과 생각을 리서치 하고 제품을 설계했다. 이를 통해 우리가 중점을 둔 도시의 젊은이들이 가장 원하는 것은 '좋은 음질'의 헤드폰이라는 결과를 얻었고, 디자인 역시 같은 흐름을 따랐다. 심플하면서도 깔끔하게 보이도록 회사 로고를 숨겼고, 스칸디나비안 특유의 스타일을 적용했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