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올스타즈로 스마트 AOS 게임 이끈다

[인터뷰] 넥슨 신사업본부 안현석 실장
2013년 01월 30일 00시 05분 27초

일찌감치 발 빠르게 모바일 게임 시장에 뛰어든 '넥슨'은 지난 해 '넥슨 프로야구마스터 2013'과 '퍼즐주주', '카트라이더 코인러쉬' 등으로 스마트 게임 업계에서의 영향력을 보여줬고, 올해부터는 '넥슨 플레이'라는 자체 플랫폼을 통해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특히 넥슨표 '어벤저스'라 부를 법한 최신작 '넥슨 올스타즈'는 넥슨 플레이를 본격적으로 접목시킨 2013년 첫 타이틀인 도잇에 자사의 인기 IP를 총 망라한 게임이어서 많은 이들의 기대와 이목을 집중 시키고 있다.


지난 해 다양한 넥슨 스마트 게임들이 사랑을 받았다

넥슨 신사업본부 안현석 실장은 넥슨 올스타즈를 2013년 첫 타이틀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의도적으로 넥슨 올스타즈를 첫 타이틀로 선정한 것은 아니다"라며, "첫 기획은 온라인 게임 중심으로 돌아가는 스마트 게임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 모바일판 LOL을 만들고자 시작한 타이틀이었다. 시작은 '메이플 스토리' 캐릭터들이 주축이 됐지만, 차후 여기에 살이 붙어 넥슨의 인기 IP의 캐릭터들이 하나둘 추가 됐다"고 입을 열었다.


넥슨 신사업본부 안현석 실장

또 "현재는 메이플스토리와 '카트라이더' 캐릭터들 위주로 나오지만 차후 '마비노기', '던전앤파이터' 등 넥슨의 인기 IP 캐릭터들을 게임 내 도입하기 위해 협의 중"이라며, "만약 던전앤파이터에서 나오던 캐릭터가 넥슨 올스타즈에 나온다면 SD 풍으로 다시 그려야 하는데, 그래픽 디자이너가 꽤나 고생할 듯싶다"고 전했다. 기존 인기 캐릭터 외에 "야근업무 등으로 힘들어하는 개발자를 모델로 한 '김좀비' 같은 오리지널 캐릭터도 꾸준히 추가할 계획"이라고 한다.


넥슨표 어벤저스, 넥슨 올스타즈


개발자들의 애환이 담긴 김좀비

온라인 게임의 경우 장기적이고 꾸준한 업데이트가 강점이지만, 아직까지 스마트 게임에서는 이러한 업데이트가 드문 편이다. 이에 대해 안 실장은 "서비스 초기에는 서버 관리 및 안정화에 주력할 것이고, 한달에 2회 정도 신규 캐릭터나 맵 등을 업데이트할 계획"이라며, "사실 욕심대로라면 더 많은 업데이트를 말했겠지만, 이것을 인터뷰에서 밝혔다가는 개발자들이 밤낮 구분 없이 개발해야 하기 때문에 참겠다"고 농담을 던졌다.


꾸준한 업데이트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

넥슨 올스타즈의 매력에 대해 안 실장은 "AOS 장르의 게임들은 한판당 짧으면 30분, 길면 그 이상을 플레이 해야 하다. 스마트폰으로 출시된 대다수의 AOS 게임도 여기에서 큰 변화가 없는데, PC라면 몰라도 상대적으로 배터리 소모량 및 이동이 많은 스마트폰에서는 이것이 독이 될 수 있다. 넥슨 올스타즈는 언제든지 이동하면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판당 플레이 타임을 5-10분 정도로 줄였고, 최대한 간단한 조작을 통해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UI나 디자인 등을 간소화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폰에 최적화한 게임성과 그래픽으로 승부

지난 해, 카카오 게임하기 플랫폼을 시작으로 각사의 게임 플랫폼 경쟁이 시작 됐다. 그 중 넥슨 플레이도 존재를 알리고 있는데, 안 실장은 "넥슨 플레이는 타 플랫폼에서 있는 유저를 뺏기 보다는, 넥슨의 게임을 좋아하는 유저들이 하나의 공간에서 서로 공유하고 노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며, "현재는 플랫폼을 개선 중이라 간단한 요소만 즐길 수 있지만 차후 다양한 콘텐츠들을 추가해 유저들에게 색다른 즐거움을 줄 계획"이라고 전했다.


넥슨 플랫폼의 향후 전개가 기대 되는 바이다

마지막으로 안 실장은 2013년 넥슨의 스마트 게임 사업 전개에 대해 "현재 iOS용 넥슨 올스타즈를 출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고, 2013년에는 수십 종의 넥슨표 스마트 게임으로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다. 이 게임들은 기종 및 게임 플랫폼 등에 구애 받지 않고, 유저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는 다양한 방식으로 선보일 예정이니 올 한 해도 많은 사랑을 부탁 드린다"는 말로 인터뷰를 마쳤다.

  

이동수 / leeds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