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간 연구 끝에 나온 윈도우 8 주변기기

[취재기] 로지텍 윈도우 8 신제품 발표회
2012년 11월 14일 15시 10분 51초

초겨울의 쌀쌀한 날씨 속에 로지텍 코리아가 윈도우 8용 신제품 출시 발표회를 개최하고, 윈도우 8에 최적화된 키보드, 마우스, 터치패드 등을 공개했다.

 

 

행사는 간단한 샌드 아트 후 요시히로 다케다 로지쿨 대표, 박재천 로지텍 코리아 지사장의 환영사로 시작되었다. 박 지사장은 '윈도우 8이 터치라는 인터페이스를 도입하면서 PC 환경에 큰 변화가 발생했다'고 말하고, '이에 윈도우 8의 핵심인 터치를 보다 쉽고 역동적으로 즐길 수 있는 기기를 선 보이게 되었다'고 밝혔다.

 

 

이어 가능성을 모색한다는 의미의 '네비게이트 더 파서빌러티스'(Navigate the Possibilities)라는 테마로 영상 퍼포먼스를 보여준 뒤 본격적인 프리젠테이션을 개시했다. 1년 이상 윈도우 8을 연구하며 개발팀이 배운 점은 하드웨어적으로 상하좌우 스크롤이 가능해야 한다는 것과 시작 화면으로 빨리 돌아갈 수 있어야 한다는 것, 그리고 참스 바와 앱 바를 제스처로 구현하면 좋겠다는 것이었다고 한다.

 

 

존 터치 마우스 T400

 

기존 마우스와 동일한 형태로 제작하여 편안한 그립과 익숙한 기능을 제공하는 이 제품은, 터치 존 앞쪽을 누르면 시작 화면으로 들어갈 수 있고, 상하좌우 스크롤이 가능하다. 매끄러운 터치를 위해 터치 존의 재질은 유리를 사용(글라스 터치 존)했다. 배터리 수명은 18개월.

 

 

터치 마우스 T620

 

풀 터치 디자인이 적용되어 어느 부분에서도 상하좌우 스크롤이 가능하고, 상단을 두 번 탭하면 바로 시작 화면으로 돌아가며, 기존의 왼쪽 버튼 자리에서는 응용 프로그램 전환, 오른쪽 버튼 자리에서는 참스 바 열기를 할 수 있다. 레이저급 옵티컬 센서도 장착되어 있다.

 

 

무선 충전식 터치패드 T650

 

대형 글라스(유리) 터치 표면을 가진 무선 터치패드. 확대/축소, 참스 바, 스와이프 등 터치스크린의 모든 기능을 손가락으로 간단히 제어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패드 상판은 터치 센서, 실크스크린 인쇄, 유리 구조로 되어 있고, 질감 표면 코팅과 지문 및 긁힘 방지 코팅 처리가 되어 있다. 1회 충전으로 최대 한 달까지 사용 가능하다

 

 

일루미네이티드 키보드 K810

 

하나의 키보드에 3가지 블루투스 기기를 연결할 수 있으며, 원하는 기기를 지연 시간 없이 곧바로 조작할 수 있는 이지 스위칭 기술을 지원한다. 또 시작 화면으로 빠르게 되돌아가는 윈도우 8 시작 키와 응용 프로그램을 전환하는 앱 스위칭 기능 키 등 윈도우 8을 위한 특별한 키를 탑재했다. 브러시 알루미늄 소재를 채택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주며, 일루미네이티드라는 이름에 걸맞게 손가락을 갖다 대면 주위 조명 상태에 따라 자동으로 밝기가 조절된다.

 

 

무선 터치 키보드 K400r

 

무선 키보드에 터치패드를 결합한 제품으로 10미터 떨어진 곳에 있는 PC를 손쉽게 제어할 수 있다. 직관적인 수직, 수평 스크롤 등의 멀티 터치 기능을 제공하는 3.5인치 터치패드로 마우스가 없어도 편하게 윈도우를 이용할 수 있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