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지텍 얼티밋이어 UE350vm 리뷰

iOS, 안드로이드 공용 이어폰
2012년 04월 21일 22시 36분 00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이달(4월) 초, 로지텍코리아가 안드로이드 기기를 지원하는 이어폰 vm 시리즈 3종을 발표했다. 최근 안드로이드 진영이 급속히 확대되면서, 그 동안 아이폰을 위시한 애플 기기에 주력해오던 이어폰 메이커들이 서서히 안드로이드로 눈을 돌리고 있는 형국인데, vm 시리즈도 그 일환으로 볼 수 있겠다.

 

이에 게임샷은 UE400vm, UE350vm, UE200vm의 3가지 모델 중 UE350vm의 리뷰를 진행하기로 결정했다. 덧붙여 아이폰 전용 UE400vi의 리뷰는 아래 링크에서 볼 수 있는데, 리모컨과 마이크는 달라도 소리는 동일하므로, 본 기사와 하단의 리뷰를 참고하면 UE400vm의 특징을 파악할 수 있을 것이다.

패키지

UE350vm의 패키지는 2011년에 리뉴얼 된 현행 UE 시리즈와 동일한 컨셉이 채용되었다. 그리고 패키지 하단에는 내용물이 스마트폰 어댑터, 안전한 보관을 위한 하드 케이스, 부드러운 이어 쿠션 5쌍(XXS, XS, S, M, L), 셔츠 클립이라고 적혀 있다. 그런데, 아무리 찾아도 셔츠 클립이 보이지를 않는다.

그래서 홈페이지에 가 보니 UE350vm의 액세서리는 하드 케이스와 이어 쿠션, 스마트폰 어댑터의 3가지만 기재되어 있다. 혹시나 싶어 UE350vi에 대한 상품 정보도 살펴 보았는데, 여기에는 하드 케이스와 이어 쿠션 밖에 없다. 다행히 쇼핑몰에는 클립의 사진이 있었는데, UE400vi의 그것과 동일한 것처럼 보인다.

하드 케이스도 UE400vi와 같은 것이 동봉되어 있어, 조금 작다는 인상은 있어도 내부가 부드러운 재질로 마감되어 있다는 점이 마음에 든다. 그런데 이어 쿠션은 UE400vi와 조금 차이가 있다. 차음성을 높여 주는 검은 색의 컴플리 폼팁이 빠지고, 대신 S 사이즈의 이어 쿠션이 1쌍 더 들어 간 것이다.

디자인

유닛 색상은 블랙과 크롬이 조화를 이루고 있지만, 하우징 바깥쪽의 디자인은 UE400vi에 비해 한 수 아래라는 느낌을 준다. 또 리모컨과 마이크가 결합된 vi 시리즈와 달리 마이크는 오른쪽 유닛 아래 위치하고 있으나, 리모컨은 스플리터 하부에 따로 분리되어 있으며, 볼륨 조절은 아날로그 방식이다.

케이블은 탄성이 별로 없지만 유연하며, 잘 꼬이지 않는 재질이 사용되었고, 3.5mm 플러그는 범퍼형 케이스를 장착한 스마트폰에도 문제 없이 연결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이는 스마트폰 어댑터 역시 마찬가지이며, 길이는 플러그까지 합쳐도 9.7mm 정도여서 거추장스럽다는 느낌이 들지 않는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