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 비타, 6종의 타이틀과 함께 정식 발매

[취재기] PS 비타 미디어 시연회
2012년 01월 27일 13시 45분 29초

SCEK는 용산에 위치한 플레이스테이션존에서 오는 2월 11일 발매 될 PS 비타의 국내 첫 미디어 시연회를 개최했다.

 

카와우치 시로 대표는 환영사를 통해 “스마트폰 게임들과 경쟁하는 구도가 되었지만, 스마트폰 게임을 통해 게임을 즐기는 이용자 층이 증가되었다는 면에서 오히려 긍정적이라 생각한다”며, “스마트폰을 통해 게임을 경험한 이용자들이 보다 높은 몰입감을 원한다면 PS비타가 제격”이라고 강조했다. 또, “최신 기술의 집약체인 PS비타를 통해 수준높은 게임의 세계를 경험해 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PS 비타와 함께 포즈를 취한 카와우치 시로 대표

 

2월 11일 PS 비타와 동시 발매 되는 타이틀은 총 6종으로,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을 비롯하여 ‘로드 오브 아포칼립스’, ‘진삼국무쌍 넥스트’, ‘릿지 레이서’, ‘괴혼 노비타’, ‘테일즈 오브 이노센스’, 그리고 ‘리틀 데비안츠’까지 패키지 5종과 다운로드 1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뿐만이 아니다. 2월 22일 북미 론칭과 맞춰 ‘모두의 골프 6’, ‘모드네이션 레이서 로드트립’, ‘리얼리티 파이터’, ‘아미 콥스 오브 헬’, ‘블레이 블루 콘티넘 쉬프트 익스텐드’, ‘얼티밋 마블 대 캡콤 3’, ‘EA 스포츠 피파 풋볼’, ‘레이맨 오리진’, ‘루미네스 일렉트로닉 심포니’, ‘던전 헌터 얼라이언스’까지 10종이 발매 된다.

 

 

또, ‘이스케이프 플랜’과 ‘스타 스트라이크 델타’, ‘와이프아웃 2048’, ‘모터스톰 RC’, ‘허슬 킹’ 등 다양한 다운로드 게임들도 2월 중 발매 되며, ‘유닛 13’, ‘그라비티 러시 소녀는 하늘로 떨어졌다’, ‘시노비도 2’도 조만간 발매 될 예정이다.

 


 

 

한편, 론칭 당일인 2월 11일 청담동에 위치한 비욘드 뮤지엄에서는 오전 8시부터 일반 유저 및 미디어 600명을 대상으로 론칭 이벤트가 진행 된다. 이 자리에는 국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언차티드’의 PD가 참석하여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의 간단한 프리젠테이션과 함께 한국 팬들에게 인사를 할 예정이며, 최근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A핑크의 축하공연도 진행된다.

 

또 오전 11시부터 선착순 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현장 판매에서는 구매자에 한해 PS 비타 전용 크래들과 이어폰, PSN 다운로드 바우처 1종이 무료로 제공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2013년 2월 11일까지 발매되는 모든 타이틀을 증정한다.

 

참고로 PS비타의 가격은 368,000원이며, 4G 메모리 카드 및 케이스, 보호 필름, 손질용 수건, 카드 케이스, 스트랩 등으로 구성된 '액세서리 팩'은 34,800원, '언차티드 새로운 모험의 시작'과 '액세서리 팩'이 포함 된 '밸류 팩'은 468,000원에 판매 된다.

 

 

 

아래는 기자들과의 질의 응답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예약판매는?

물론 진행된다. 다음 주 중 보도자료를 통해 자세한 내용을 알려드릴 예정이다.

 

국내 개발사의 참여는?

개발되고 있는 타이틀이 몇 개 있다. 오늘 발표했으면 좋았을 텐데 그러지 못해 아쉽다.

 

3G버전의 출시 계획은?

긍정적으로 검토 중이다.

 

PSP의 국내 판매 대수와 PS비타의 목표 판매 대수는?

PSP(PSP GO 제외)는 80만대 정도 팔린 것으로 예측하고 있으며, PS비타의 정확한 목표 수치는 없다. 제품 수량이 넉넉한 상황도 아니고, 앞으로 발매 될 킬러 타이틀이 매우 다양하기 때문이다.

 


 

정아란 / serphin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