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 리뷰

범용성이 뛰어난 USB 헤드셋
2011년 12월 01일 22시 21분 16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크리에이티브 헤드폰과 이어폰으로 국내에서 입지를 다져 온 제이웍스가 본격적으로 게이밍 헤드셋 시장에 진출한다. 이에 게임샷이 첫 포문을 열 크리에이티브의 PC용 USB 헤드셋 ‘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를 살펴 보았다. 과연 헤드셋에서도 크리에이티브의 명성을 이어갈 수 있을 것인가.

패키지

USB 헤드셋인 만큼 당연히 단자가 USB로 되어 있으리라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그렇지 않았다. 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는 듀얼 모드라고 하여 헤드셋과 USB 사운드 카드 역할을 하는 파츠가 서로 분리되어 있다. 즉, 헤드셋을 기존의 사운드 카드나 MP3 플레이어에 연결할 수 있는 것이다.

마이크에 대한 이야기도 빼놓을 수 없다. 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의 마이크는 착탈식으로 되어 있어 사용하지 않을 때는 헤드셋에서 분리시켜 보관할 수 있고, 노이즈 캔슬링 기술이 적용된 덕분에 음성이 깨끗하게 녹음된다. 뿐만 아니라 각도 조절이 자유로워 원하는 위치에 맞출 수 있다.

디자인

헤드셋 부분은 전형적인 밀폐형 헤드폰의 외관을 띄고 있으며, 유닛 외측에는 어떠한 컨트롤 부나 스위치 없이 심플한 디자인을 유지하고 있다. 게이밍 헤드셋의 경우 LED로 외관을 화려하게 장식하는 경우도 종종 있지만, 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는 특별한 장식이 없는 형태로 마무리 되어 있다.

하지만 착용감에는 신경을 쓴 흔적이 역력하다. 인조 가죽으로 된 어라운드 이어 타입의 이어 패드와 헤어 쿠션이 귓바퀴와 정수리를 부드럽게 감싸주어 장시간 착용 시에도 귀나 머리가 아프지 않다. 또 헤드 밴드에는 메탈 재질을 함께 사용해 내구성을 높였고, 편의성을 도모하기 위한 눈금도 새겨 놓았다.

케이블은 최근 유행처럼 번지고 있는 압축 형태의 코드 디자인(플랫 케이블)을 채택했다. PC용 헤드셋에서는 아직 흔치 않은 케이블이지만 이로 인해 케이블이 꼬이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으며, 케이블 중간에는 윈도우 믹서와 연동되지 않는 볼륨 컨트롤러가 있어 마이크 뮤트 및 음량 조절이 가능하다.

이 외에도 케이블에서 분리는 되지 않지만 클립이 볼륨 컨트롤러 위에 있어 사용 시 옷에 고정할 수 있기에 편리하다.

미니 이벤트

게임샷과 제이웍스가 미니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본 기사 하단에 댓글로 이 제품이 필요한 이유와 게임샷 아이디를 적어주시면, 추첨을 통해 1분께 '사운드블라스터 택틱3D 시그마'를 선물로 드립니다.

단, 상품은 신품이 아니라 리뷰에 사용된 샘플이며, 배송은 착불로 이루어집니다. 또 게임샷 회원정보에 실제 거주지 주소와 연락처가 기재되어 있어야 하고, 반송 시에는 당첨이 무효로 처리됩니다.

 ■  응모기간: 12월 02일~12월 08일 (1주일)
 ■  당첨자 발표: 12월 09일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