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기기를 위한 HDD,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취재기] 고플렉스 새틀라이트 기자 간담회
2011년 11월 15일 15시 42분 08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지스타 2011이 끝나고 채 여운이 가시기도 전인 15일,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로 게임샷 독자들에게도 친숙한 씨게이트가 업계 최초의 배터리 내장형 휴대용 무선 외장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를 삼성동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공개했다.

씨게이트 아시아-태평양 및 일본 지역 총괄 책임자 테 반생 부사장은 2015년에는 인터넷에 액세스 하는 기기의 2/3가 스마트 기기가 될 것이라며, 그런 태블릿의 용도 중 세 번째가 멀티미디어 콘텐츠 재생이고, 구매 시 가장 신경 쓰는 항목이 저장 용량이라는 설문 조사 결과를 언급했다.

이어 평균적인 아이패드 용량은 41.5GB, 비 iOS 기기의 용량은 27.1GB에 불과하며, 2014년에도 65GB에 머물 것이라는 아이서플라이의 전망을 소개하고, 4분기 PC의 평균 용량은 560GB, 씨게이트의 평균 판매 제품 용량은 590GB인데, 그 갭을 메우기 위한 제품이 바로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라고 밝혔다.

테 반생 부사장은 이 제품이 스마트 기기를 보유한 누구에게나 유용할 것이라 생각하지만, 특히 스마트 기기를 여러 개 보유한 사람, 출장이나 이동이 잦은 사람, 다양한 라이브러리를 꼭 가지고 다녀야 하는 사람에게 거의 필수적인 기기가 될 것이라는 견해를 피력했다.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외장형 하드 디스크 드라이브에 저장된 파일과 콘텐츠를 와이파이(Wi-Fi)를 지원하는 모든 기기에 무선으로 전송하여, 저장 용량이 부족한 모바일 기기의 공간을 확장시켜준다. 특히 PC와 인터넷을 거치지 않고도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다는 것이 강점이다.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500GB의 용량에 리튬 폴리머 배터리, IEEE 802.11 b/g/n을 지원하는 와이파이를 갖추고 있어, 아이패드와 안드로이드 태블릿 등의 휴대용 기기에서 음악, 동영상, 사진 등의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물론 문서 파일 등을 무선으로 재생할 수 있다.

아이패드의 경우 H.264, MPEG-4, M-JPEG(이상 비디오),
AAC, MP3, Audible, AIFF, WAV, 애플 로스리스(이상 오디오),
MS 오피스, 아이워크, PDF(이상 문서)를 지원한다

이를 위해 '고플렉스 미디어 앱'을 애플 앱스토어와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무료 배포하고 있으며,  노트북 PC에서는 웹 브라우저를 통한 접근 및 콘텐츠 재생도 가능하다. 아울러 최대 3대의 기기에 동시에 콘텐츠를 스트리밍 할 수 있어 스마트 기기가 많은 사용자에게 유리하다.

연속 사용 시간은 최대 5시간(비디오), 대기 시간은 최장 25시간이며, 배터리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고플렉스 미디어 앱에서 프로그레시브 다운로드 기능을 지원, 모바일 기기에 콘텐츠를 다운로드 한 후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는 대기 모드로 전환이 가능하다.

고플렉스 새틀라이트로의 콘텐츠 전송은 동기화 소프트웨어인 '미디어 싱크'를 이용해 USB 3.0(수퍼스피드)으로 시행한다. 파일 위치나 아이튠즈 라이브러리와 관계 없이 사용자가 원하는 모든 파일을 옮겨주며, iOS/안드로이드 호환 파일만 찾아서 옮기기 때문에 일일이 구분할 필요가 없다.

또 아이튠즈에서 구입한 음악 및 비디오 파일도 저장해 인증 받은 기기에서 재생할 수 있다. 동봉된 USB 3.0 케이블은 기존의 USB 2.0 포트와 호환되며, 이 외에 자동차용 충전기와 소형 충전기가 함께 제공된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279,000원으로 용량에 비해 다소 높은 감이 있지만, 필요한 사람은 유용하게 쓸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