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음악, 태블릿 특화형 제품이 핵심

[취재기] 아수스 하반기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
2011년 10월 06일 14시 28분 57초

아수스가 6일 삼성동 갤러리 101스페이스에서 2011년 하반기 노트북 신제품 발표회를 개최했다. 'Inspiring Innovation, Persistent Perfection'이라는 슬로건 하에 개최된 이번 행사에서는 아수스 디자인 팀의 철학과 독자적인 기술이 담긴 신제품 및 비즈니스 전략이 공개되었다.

오늘 행사를 위해 방한한 아수스의 에릭 오 동북 아시아 지역 사장은 "새로 출시되는 제품들마다 높은 인기를 구가하는 아수스 노트북이 한 자리에 모였다"며 "쉽게 체험해 볼 수 없는 극강 사운드 시스템의 N5 시리즈를 중심으로 트랜스포머, U36SD 등 신제품과 아수스의 비즈니스 전략을 공유하게 되어 기쁘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등단한 아수스 코리아의 곽문영 과장은 회사의 경영 상태와 전략을 소개하는 자리를 갖고, 노트북을 포함한 단독 PC 제품은 아수스 전체 매출의 74.7%를 차지하고 있으며, 이 때문에 오늘 공개된 제품들이 더욱 전략적으로 중요하다고 강조하고, 디자인과 신뢰성, 혁신이라는 세 가지 요소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 자리에는 아이스쿨 기술이 적용되고 컬러를 다양화시킨 K53SJ, 일반 모바일 프로세서를 사용해 19mm의 두께를 구현한 나노 코팅 슬림 노트북 U36SD, 1인치 이하의 베젤로 13인치 바디에 14인치 디스플레이를 구현한 U46SV 등이 전시되었다.

하지만 가장 눈길을 끈 것은 a8(태연 이어폰, 박정현 이어폰, 김범수 이어폰이라고도 불린다)이라는 이어폰으로 친숙한 뱅앤올룹슨(B&O)의 수석 디자이너 데이비드 루이스가 직접 디자인한 N5 시리즈이다. B&O의 저전력 고출력 ICEpower 디지털 D 클래스 앰프를 탑재한 이 제품은 100cc 이상의 대형 챔버와 알루미늄 하우징으로 소리의 확산, 변형, 울림 등을 억제하였다.

데이비드 루이스

일반 노트북(상)과 N55(하)의 스피커 유닛 비교

여기에 40mm의 대구경 소닉마스터 서브우퍼를 탑재하여 여타의 노트북에서는 내기 힘든 150Hz 대역의 단단하고 풍부한 저음을 재생, 노트북에 내장된 2채널 스피커와 소닉마스터 서브우퍼의 2.1채널 조합만으로 왠만한 데스크탑 PC에 버금가는 사운드를 재생한다.

또 노트북을 닫은 상태에서 약 2주간 전원 공급 없이 버틸 수 있을 정도로 강력한 절전 기능을 제공하는 인스턴트 온(Instant On) 기술이 적용되어, 시스템을 종료하지 않은 채 간편하게 닫았다 열어서 2-3초만에 사용 가능한 상태로 복귀할 수 있다.

태블릿 PC인 Eee 패드 트랜스포머도 실기가 전시되었다. 10.1인치 터치 스크린을 장착한 이 제품은 안드로이드 허니콤 3.2 운영체제와 엔비디아 테그라 2 듀얼 코어 프로세서를 탑재, 고화질 화상 회의와 동영상 재생, 빠른 웹서핑 등을 실현하였다.

옵션인 도킹 스테이션을 장착하면 쿼티 키보드가 구비된 노트북처럼 활용할 수 있으며, 키보드에 탑재된 강력한 내장 배터리로 인해 16시간 이상 사용 가능하다. 아울러 앞뒤로 카메라가 장착되어 있고, USB 외에 미니 HDMI 포트도 내장되어 있어, 1080p 풀HD 영상을 외부 디스플레이에 손쉽게 출력할 수 있다.

한편 2세대 코어 i7 2630QM CPU와 3GB GDDR5의 엔비디아 GTX 560M GPU가 탑재된 게이밍 노트북 G74SX는 최대 2.9GHz로 동작 가능한 터보부스트 2.0 기술이 적용되어 1세대 대비 30% 이상 빨라진 성능과 3D마크11/3D마크 밴티지에서 P2008/P9180점을 제공하며, 키보드의 경사각과 덴트의 후면 배치로 게임에 적합한 인터페이스를 제공한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