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 OS와 NFC 품은 블랙베리 볼드 9900

[취재기] 블랙베리 볼드 9900 기자 간담회
2011년 09월 05일 14시 18분 25초

SK 텔레콤과 리서치 인 모션(RIM)이 9월 5일 새로운 스마트폰인 블랙베리 볼드 9900의 기자 간담회를 개최했다. 블랙베리 볼드 9900은 9월 19일 출시되며, 금일부터 SK 텔레콤을 통해 예약 판매에 들어간다. 선착순 1000명에게는 한정판 가죽 상자 제품과 거치대, 하드 케이스가 동봉된 액세서리 번들 키트가 증정된다.

한정판 가죽 상자 제품

조카와 여동생이 한국에 살고 있어 한국이 더욱 특별하게 느껴진다는 RIM의 동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 그레고리 웨이드는 전 세계 블랙베리 가입자가 현재 6700만명에 달한다고 밝히고, 10년 전에는 소수의 계층만 사용하는 특별한 제품이었지만 지금은 아르헨티나의 농부부터 한국의 CEO까지 폭 넓은 사용자층을 확보했다고 말했다.

그레고리 웨이드 동아시아 지역 총괄 사장

이어 블랙베리의 차별화 요소로 편의성, 유저 인터페이스 등 각 요소에 대한 '속도'와 '성능'을 중시해 왔다는 점과 아키텍처, 네트워크 등의 '효율성'을 강조하며, 여기에 '보안'과 '신뢰성'을 충족시켜 많은 기업들이 자사의 주요 업무를 블랙베리 네트워크에서 진행하고 있다고 덧붙이고, '커뮤니티'를 강화하여 블랙베리의 활용폭을 한층 더 넓히겠다고 약속했다.

고급스러운 무광 스테인레스 스틸 소재의 프레임

블랙베리 볼드 9900은 특유의 키보드와 터치 디스플레이 조합을 유지하면서, 지금까지의 블랙베리 스마트폰 중 가장 얇은 10.5mm의 두께와 1.2GHz 프로세서, 듀얼밴드 와이파이를 자랑한다. 또 블랙베리폰 최초로 근거리 무선 통신(NFC)를 내장, NFC 액세서리와 페어링 하거나 스마트 포스터 태그로 관련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안테나 및 통신 기술을 최적화하는 항공 우주 산업용 복합 재료를 사용한 뒷면

블랙베리 볼드 9900에 탑재된 새로운 운영체제 블랙베리 7은 블랙베리 6에 비해 최고 40%, 블랙베리 5보다는 최고 100% 빠른 차세대 블랙베리 브라우저를 도입해 부드러운 웹브라우징과 최적화된 확대/이동 기능을 실현하였으며, HTML5로 생생한 게임과 비디오를 구현한다.

640*480 2.8인치 멀티터치 디스플레이

또 리퀴드 그래픽 기술을 탑재, 전용 고성능 그래픽 프로세서에 기반한 24비트 디스플레이와 빠르고 매끄럽게 반응하는 터치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실시간 블랙베리 메신저(BBM)를 다른 앱에서도 구현할 수 있으며, 업데이트 된 소셜 피드 2.0 앱에서는 언론, 팟캐스트, 즐겨찾기에서 업데이트 된 사항을 쉽게 확인 가능하다.

증강현실을 이용한 위키튜드

업무에 강한 스마트폰이라는 블랙베리의 특성을 살린 애플리케이션도 탑재되어 강력한 문서 편집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도큐멘트 투 고 프리미엄 버전이 무료로 제공되고, 블랙베리 밸런스를 통해 업무용 블랙베리 스마트폰을 보안 강화와 IT 통제 없이 개인 용도로 쓸 수 있으며, 음성을 이용한 보이스 검색도 지원한다.

왼쪽부터 skt 기업사업본부 신창석 본부장, skt 스마트 디바이스실 조정섭 실장, RIM 동아시아 총괄사장 그레고리 웨이드, RIM 동아시아제품총괄이사 프랑소아 마히우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