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용 태블릿 키보드와 키보드 케이스

[취재기] 로지텍코리아 신제품 촬영 행사
2011년 08월 09일 13시 44분 41초

로지텍코리아가 아이패드용 키보드를 출시했다. 그것도 같은 시기에 한꺼번에 두 제품을 말이다. 이는 그간 조금은 소극적인 태도를 보여 온 아이패드용 주변기기 시장에 본격 참가를 선언한 것이나 다름 없다고 본다. 이에 게임샷이 로지텍코리아의 신제품 행사장을 방문해 보았다.

로지텍 아이패드용 태블릿 키보드

로지텍 아이패드용 태블릿 키보드는 아이패드에 최적화 된 기능들을 제공하지만 굳이 아이패드에만 사용할 필요는 없다. 로지텍코리아 측에 따르면 노트북이나 갤럭시 S2처럼 블루투스 표준에 충실한 제품은 연결해도 무방하다고 하니, 여러 가지 휴대 기기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상황에 맞게 적절한 제품에 페어링 해가며 쓸 수 있을 것이다.

로지텍 아이패드용 태블릿 키보드의 특징 중 하나로 스탠드를 빼놓을 수 없다. 아이패드와 아이폰 혹은 그 외의 태블릿 기기를 가로, 세로로 자유롭게 거치할 수 있고, 원하는 각도로 세울 수 있도록 조절도 가능하다. 또 이동 중에는 키보드를 보호하는 케이스로 이용되며, 케이스 끝 부분에는 자석이 장착되어 있어 닫을 때 딱 달라 붙는다.

로지텍 특유의 로우 프로파일 디자인을 채택한 키보드는 키의 크기가 일반 키보드와 같아 빠른 속도로 타이핑 할 때 좋고, 아이패드의 앨범과 가상 키보드, 재생/멈춤, 트랙 이동, 음량 조절 등의 기능은 fn키로 지원한다. 한 가지 특이한 점은 `와 ~가 fn키와 병용하는 방식으로 변경된 것.

대신 그 자리에 홈버튼키를 설치하여 아이패드의 홈버튼을 누르지 않아도 되게 만들었고, fn키를 통한 잠금 기능도 구현해 편의성이 뛰어나다. 단, 애플 블루투스 키보드에서 지원하는 화면 밝기 조절 기능은 제공하지 않기 때문에, 이 기능을 자주 이용하는 사람이라면 조금 아쉬울 수도 있겠다.

배터리는 키보드 하단에 AAA 건전지가 들어가며, 그 옆에는 페어링을 위한 Connect 버튼이 위치하고 있다. 상태 표시등은 동기화를 알리는 블루투스와 건전지 상태를 나타내는 배터리, CAPS LOCK의 3개가 있고, 우측 Shift키를 길게 만들어 쌍기역 같은 복합자음 입력도 손쉽게 할 수 있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