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디스플레이와 PS 비타, 착한 가격에 환영

[취재기] SCEA E3 프레스 컨퍼런스
2011년 06월 07일 16시 02분 24초

SCEA는 LA 메모리얼 스포츠 아레나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 다양한 독점 타이틀 및 디스플레이, 그리고 PS 비타를 발표했다.

 

 

근래 가장 큰 이슈였던 PSN의 신규 서비스 및 강화를 시작으로, PS3 독점 타이틀 소개 및 시연이 이어졌다. 언차티드 3 드레이크의 속임수(Drake’s deception)와 레지스탕스 3, 갓오브워 오리진스 콜렉션, 그리고 이코/섀도우 오브 콜로서스 리마스터 버전 출시 소식으로 한층 흥을 돋구웠다. 또 레지스탕스 3는 타이틀과 PS무브, PS아이, 건슈터로 구성 된 번들팩을 발표하기도 했다. 가격은 150$.

 

 

이어 24인치 3D 디스플레이를 공개했다. 여러 사람이 한 화면을 통해 플레이 할 때, 화면이 분할 된 상태에서 안경을 착용하면 모든 플레이어가 풀 스크린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기술을 적용, 많은 이들의 탄성을 이끌어냈다. 디스플레이와 HDMI케이블, 레지스탕스 3, 안경 모두 포함해 499$에 발매 될 예정이다.

 

 

PS무브 타이틀도 일부 시연되었다. NBA 2K12는 LA 레이커스의 간판 스타인 코비 브라이언트가 등장, 시연을 하여 박수 갈채를 받았다. 또, 메디벌 무브 데드문즈 퀘스트, 인퍼머스 2, 스타호크, 스타워즈 3 등 다양한 신작들도 속속 공개되었다.

 

 

하지만 이 날의 클라이막스는 NGP, 즉 PS 비타였다. NGP의 공식 명칭을 Play Station Vita로 확정하고, 라인업 및 모델 별 가격을 공식 발표한 것.

 

이날 시연 된 PS 비타용 타이틀은 언차티드 골든 어비스와 루인(가명), 모드네이션 레이서스, 리틀빅플래닛, 스트리트 파이터 X 철권까지 5개로, 전체적으로 전면 터치패드를 이용한 플레이가 돋보였다.

 



 

 

PS 비타는 와이파이 버전과 3G/와이파이 버전 두 가지로 출시 된다. 와이파이 버전은 북미 가격으로 249.99$에 판매 되며, 3G/와이파이 버전은 299.99$에 판매 된다. 예상보다 낮은 가격으로 참석자들의 박수갈채와 환호를 한 몸에 받은 PS 비타는 올 할리데이 시즌에 발매 되며, 국내는 아직 미정이다.

 

정아란 / serphin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