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레이스테이션 무브 히어로즈 한글판 리뷰 (PS3)

소니의 히어로들이 뭉쳤다
2011년 03월 28일 00시 35분 04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현세대 게임기에서 서로 다른 게임으로 확고히 자리 매김 하고 있는 써커 펀치, 너티 독, 그리고 인썸니악의 귀여운 영웅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라쳇과 클랭크를 제외하면 차세대 게임기로는 후속 버전이 만들어진 적이 없어 구성 상 여러 타입의 게이머들을 타겟으로 한 것 같은 느낌이 든다. 슬라이와 벤틀리, 그리고 잭과 덱스터의 두 콤비에 라쳇과 클랭크까지 더해져 총 여섯 명의 캐릭터가 근원을 알 수 없는 웜홀에 이끌려 어떤 행성에서 만나 최고의 영웅을 가리는 대회에 참가하게 됐다는 것이 배경 스토리다.

주역 캐릭터 셋 중 한 명을 선택하거나 조역 캐릭터 셋 중 한 명을 선택해 다섯 가지 게임 모드를 진행하게 된다. 주 캐릭터와 보조 캐릭터가 참가하는 모드가 구분되어 있어, 라쳇을 선택해 진행할 수 있는 모드에서는 슬라이나 잭을 선택할 수도 있지만 다른 보조 캐릭터는 선택할 수 없다. 각 모드 초기 화면에서 캐릭터를 선택할 수 있고, 진행에 사용하는 도구가 정해져 있지 않은 경우 액션에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고정 무기를 사용하는 형식을 갖는다.

볼링처럼 공을 굴리고 공을 컨트롤러로 제어해 수정을 모아 로켓을 발사하는 모드, 원반을 던지고 컨트롤러로 원반 움직임을 제어해 위블이라고 하는 동글동글한 캐릭터를 가둬놓은 장치를 파괴하는 모드, 세 번의 대규모 공격을 막는 슈팅 모드, 세 군데 배치된 위블의 보호 장치를 공격하는 적들을 물리치는 모드, 그리고 엄마 위블을 위해 어린 위블을 찾아오는 모드의 다섯 가지 놀이 방법이 있으며, 조작 방법은 전반적으로 단순해 보이면서도 세밀한 조작을 요구하는 편이어서 컨트롤러를 생각 없이 휘두르며 웃고 떠들면서 하는 게임으로 보기는 어렵다.

시종일관 모든 게임 모드에서 컨트롤러를 조심스럽게 조금씩 움직여야 하는 것은 아니다. 네비콘(또는 무선 컨트롤러)을 이용해 캐릭터를 열심히 움직이며 사방에서 모여드는 적들을 공격하는 슈팅 모드라든가 어린 위블을 구출하는 모드, 보호 모드 등에서는 정신 없이 움직이며 적들을 제압할 수도 있다. 하지만 원반던지기와 어린 위블 찾기는 구출해야 하는 위블을 찾아서 맵을 구석구석 돌아보며 진행하지 않으면 시간에 쫓겨 해야 할 모든 일들을 처리하지 못하게 되기도 한다. 즉, 몇 가지 게임 모드를 임하기 전에 서로 다른 특성에 대한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한다.

공이나 원반, 그리고 채찍 등 진행에 필요한 도구가 정해져 있는 모드에서는 그것을 위주로 진행해야 하니 캐릭터의 개성이 크게 두드러지지 않지만, 액션 위주로 진행하는 모드에서는 조금 차별화된 요소를 경험할 수 있다. 라쳇, 잭, 그리고 슬라이 중 한 명을 선택해 진행하는 경우에는 어린 위블 찾기 등에서 캐릭터의 주요 공격 능력을 활용하게 되는 이유도 있고, 슈팅 모드라고 해도 매번 같은 무기가 아니라 때로는 기관총, 때로는 샷건, 때로는 유탄발사기가 등장하기 때문이다.

여기에 각 캐릭터들이 진행하면서 수집할 수 있는 수정을 기반으로 한 특수 능력이 있다. 특수 능력은 게임 모드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는 경우도 있고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으나, 어떤 상황에서든 진행에 도움을 주며 뭔가 제대로 풀리지 않는 상황에서 스트레스 해소에 일조한다. 특수 능력은 모두 각 게임 캐릭터가 원래의 게임 속에서 사용하던 능력 또는 특징이어서 특정 캐릭터에 대한 애착과 기억이 있다면 나름대로 뜻 깊은 순간이 될 것이다. 예를 들면 라쳇의 그루비트론이나 클랭크의 죠니 등…

 

배진수 / SexyDino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