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 3DS 리뷰 (3DS)

완성도 높은 DS의 후계자
2011년 03월 08일 14시 59분 29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 기본 내장 소프트

3DS는 기본 내장 소프트웨어만으로도 여러 가지 기능을 제공하고 있다. 닌텐도 3DS 카메라는 단순한 사진 촬영만이 아닌 3D 촬영(동영상은 아직 불가)이 가능한데, 일반 사진 촬영은 물론 마이크에 바람을 불면 화면에 여러 효과가 추가되는 키라키라 카메라, 2명의 사진을 합성하여 1명의 얼굴을 만들어 주는 합체 카메라 등 재미있는 기능이 있으며, 타미어 설정도 가능하다. 해상도가 낮다는 점을 제외하면 게임용 카메라로서의 기능은 그럭저럭 만족스럽다고 할 수 있다.

그 외에도 목소리 등의 녹음이 가능한 3DS 사운드와 Wii처럼 Mii를 작성해주는 Mii 스튜디오가 마련되어 있다. 3DS 사진으로 자신과 유사한 Mii를 만들어 주는 기능도 있으며, 엇갈림 Mii 광장을 통해 다른 사람의 Mii를 볼 수도 있다. 이 외에도 작성한 Mii를 QR코드로 만들어주는 기능이 있는데, 만들어진 QR코드는 SD카드에 저장되며, 이 QR코드를 통해 다른 3DS에서 Mii를 불러오는 것이 가능하다.

AR 게임즈는 AR마커를 3DS로 읽어들여 여러 가지 게임이 가능하다. 공을 굴리거나 사격이 가능하거나 Mii를 불러오는 등 다양한 게임을 지원하여, 차후 새로운 AR마커와 동시에 내장 기능이 늘어나지 않을까 기대하게 만든다.

이 중 얼굴 슈팅은 자신의 얼굴을 카메라로 촬영하면 그 얼굴이 적으로 등장하며, 자이로 센서를 이용하여 본체를 이리저리 움직여야 한다. 또 추억기록장(思い出きろく帳)에서는 이제까지 플레이 한 게임의 기록을 볼 수 있고, 플레이 한 게임의 총 수나, 플레이 시간, 횟수, 플레이 한 날짜 등이 표시 된다. 참고로 기록량은 최대 256 타이틀을 10년간 기록하는 것까지 예상하고 있다고 한다.

■ 업데이트

발매 후 얼마 지나지 않아 3DS 본체가 업데이트 되었다, 3DS를 무선 인터넷에 접속할 경우 본체의 업데이트가 가능한데, 이는 닌텐도 DS 시절 불법복제 문제로 고통을 은 닌텐도가 내세운 하나의 대책이라고 할 수 있겠다.

이번 업데이트(1.1.0-1J)에서는 시스템의 안정성과 네트워크 기능의 개선, 알림 기능 갱신, 기간 한정 3D 무비(마리오 테마의 라이브를 3D로 보여준다)가 추가되었다. 그리고 앞으로도 숍 기능 추가와 5월 인터넷 브라우저 추가등이 계획되어 있다. 3DS 업데이트 시에는 특별히 AC 어뎁터를 연결할 필요는 없지만, 전원 부족으로 인한 업데이트 중단 등의 우려가 있으니 반드시 전원이 충분한 상태인지를 확인하던가 아니면 AC 어뎁터를 연결한 상태에서 진행할 것을 권하고 싶다.

■ 매력적인 기기

3DS는 본체의 완성도가 상당히 놀라운 수준이다. 기기의 스펙을 떠나서 이처럼 놀이에 충실한 기능을 제공해주고 있는 기기도 드물다고 생각한다. 현재는 3DS 본체 공급량 부족과 함께 동시 발매 게임의 부족으로 실제 얼마나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지 알 길이 없지만, 점차 타이틀 수가 늘어나면 그 결과를 알 수 있을 것이다.

  

이상범 / isillin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2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2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