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닉스 테소로 M7 LED

흑축과 N-키 롤오버, LED의 만남
2010년 11월 25일 22시 59분 43초

무한 동시 입력 기능

게이밍 키보드라고 하면 대개 게임과 관계된 매크로 기능을 추가하거나 외형을 사이버틱 하게 꾸며 놓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테소로 M7 LED의 디자인과 기능은 일반 키보드와 크게 다르지 않다. 그러나 게임을 위해 구름 타법이 가능한 흑축 외에도 무한 동시 입력 기능을 탑재했다.

무한 동시 입력이란 말 그대로 여러 개의 키를 동시에 눌렀을 때 이를 모두 입력 받는 것을 뜻한다(N키 롤오버라는 전문 용어가 더 친숙한 독자도 있을 듯하다). 안티 고스트로 키 입력 오류를 차단해야만 의미가 있는 이 기능 덕분에 3개 이상의 키를 눌렀을 때도 정상 인식된다.

테스트를 위해 필자의 열 손가락을 이용하여 메모장에서 10개의 키를 동시에 눌러 보았는데, 정확히 해당 키 10개가 입력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참고로 무한 동시 입력 기능은 PS/2 포트에 연결해야만 정상적으로 동작하니, USB용 젠더는 따로 잘 보관해 놓는 것이 좋겠다.

세련된 디자인과 부가 기능

앞에서 외형이 사이버틱 하지 않다고 했지만, 그렇다고 해서 일반 키보드처럼 밋밋하다는 말은 아니다. Num Lock, Caps Lock, Scroll Lock 표시등이 있는 부분을 독특하게 디자인 했으며, 표면에는 지문이 잘 묻지 않고 광택이 전혀 없는 SF 코팅을 하여 세련된 인상을 풍긴다.

그리고 외관은 컴팩트 하지만 보기와 달리 손으로 들어 보면 꽤 묵직하다는 느낌을 주는데, 이는 내부에 스틸 보강판이 들어 있어 무게가 1.27kg에 달하기 때문이며, 덕분에 격한 움직임에도 흔들림이 없고, SF 코팅이 된 암 레스트(손목 받침대)와 함께 안락한 게임 환경을 조성한다.

이 외에도 USB 2.0 허브가 내장되어 2개의 USB 포트를 제공하고, 헤드폰, 마이크 같은 오디오 입출력 단자와 6개의 미디어 컨트롤 키를 지원하며, OFF를 포함하여 4단계로 조절 가능한 청색 LED 일루미네이션(ESC 키만 적색, USB 케이블 미연결 시 사용 불가)이 포함되어 있어 분위기를 바꾸고자 할 때 유용하다.

조용하지만 강한 키보드

처음에는 ‘LED 조명의 기계식 게이밍 키보드’라는 수식어만 보고 화려한 외양에 요란한 소리를 내는 제품이 아닐까 생각했지만, 실제로는 조용하면서도 묵직한 인상의 제품이어서 놀랐다. 흑축 특유의 타이핑 감각에만 익숙해진다면 누구에게나 매력적인 키보드가 되지 않을까 싶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