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플스토리, 최대 규모 콘텐츠 온다

2010년 06월 22일 12시 44분 39초

넥슨은 자사의 인기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http://maplestory.nexon.com/)에서 오는 7월 초, 게임 오픈 이래 단 한번적 볼 수 없었던 최대 규모의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단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7년 동안 아낌 없는 관심과 애정을 보여 준 유저들에게 보답하기 위한 취지로, 유저들이 가장 필요로 하는 건의 사항들을 실제 게임 콘텐츠에 도입하고자 기획되었다.

 

이를 위해 메이플스토리 개발진은 지난 6월 10일부터 메이플스토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소원을 말해봐’라는 코너를 열고, 설문조사를 통해 레벨업 속도 향상, 창 모드 도입, 캐릭터 직업간 밸런싱 조절, 편리한 이동 등 그 동안 유저들이 꾸준히 원해왔던 신규 콘텐츠들에 대한 의견을 모으기도 했다.

 

 

이번 메이플스토리 설문 조사는 지금까지 약 6만 5천명이 참가해 약 2만여 개의 댓글을 게재할 정도로 폭발적인 관심을 얻고 있다. 특히, 유저들은 댓글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콘텐츠가 무엇인지 알리고, 이에 대해 다른 유저들과 의견을 나누는 등 적극적인 커뮤니티 활동의 모습을 보이기도 했다.

 

현재까지 취합된 바에 따르면 레벨업 속도를 높여달라는 요청, 직업간의 밸런스 조절이 필요하다는 의견 등이 주를 이뤘으며, 유저들의 다양한 기대와 바람을 담게 될 이번 업데이트는 지난 6월 17일 테스트 서버에 일부 반영돼 유저들로부터 초미의 관심을 받고 있다.

 

메이플스토리 국내 라이브 서비스를 총괄하고 있는 넥슨의 오한별 실장은 “향후 진행될 예정인 기자간담회를 통해 이번 업데이트에 대한 세부 내용을 모두 공개할 계획이다. 유저 분들의 의견을 대폭 수렴해 준비하고 있는 업데이트인 만큼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 드린다”고 말했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창간 17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