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YEPP YP-M1 DMB (MP3)

보는 MP3 시대를 여는 삼성의 플래그십
2009년 09월 29일 10시 40분 04초

기사 분할 페이지 정보

YEPP YP-R1 리뷰에서 언급한 것처럼 이번에 필자는 예기치 않게 YEPP YP-M1과 YEPP YP-R1 두 제품의 리뷰를 동시에 진행하게 되었다. YEPP YP-M1은 YEPP의 최상위 모델답게 YEPP YP-R1에서 제공하는 기능을 상당 부분 만족시키면서 추가적으로 몇 가지 기능을 더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하드웨어 사양도 플래그십 모델답게 한층 더 강화되었지만 그 외에도 세부적인 차이점이 존재하는데, 본고에서는 이러한 차이점과 더불어 YEPP YP-M1 고유의 특징, 그리고 양 기종 모두에 포함되어 있으나 일전에는 언급하지 않았던 번들 이어폰에 대해 소개해 보도록 하겠다.

※ 리뷰에 사용된 제품은 샘플 버전이므로 실제 판매되는 제품과는 다를 수 있습니다.

묵직한 느낌, 근육질의 디자인

처음 샘플을 받아 보았을 때의 느낌은 ‘크다’와 ‘묵직하다’는 것이었다. 3.3인치 AMOLED가 탑재된 YEPP YP-M1은 98.9mm*54.2mm*9.9mm의 크기로 아이팟 터치 2세대(110mm*61.8mm*8.5mm)보다 조금 작고 두꺼우며, 무게 또한 91g로 아이팟 터치 2세대(115g)와 비슷한 수준이다.

전면에는 강화 유리를 채용하여 잔 흠집 발생을 예방하였고, 테두리 부분에는 금속 재질로 임팩트를 주었다. 특히 상측면의 조작 버튼과 하측면의 USB 케이블 접속부가 금속으로 되어 있어 견고하다는 인상을 심어주고 있으며, USB 케이블은 햅틱 2와 같은 통합 20극(TTA 20핀) 단자를 사용하고 있다.

내장 스피커는 YEPP YP-P3의 모노 스피커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1.6W 스테레오 스피커가 장착되어 있고, 마이크로SD 카드 슬롯을 통해 최대 16GB까지 확장할 수 있다. 이 외에 YEPP YP-R1에서는 볼 수 없는 진동 기능을 지원하며, YEPP YP-M1 DMB의 경우 지상파 DMB 수신을 위한 안테나가 달려 있다.

외관은 풀 터치스크린 방식의 제품들이 대부분 그러하듯 전면부가 깔끔하며, 전면 하단(YEPP 로고 아랫쪽)에는 동작 상태를 알려주는 청색 LED가 은은하게 빛을 내뿜는다. 한 가지 의아한 점은 이어폰 플러그 잭이 너무 안쪽으로 들어가 있다는 것. 이 때문에 일부 이어폰은 제대로 연결하지 못하는 현상이 발생한다.

 

이장원 / mimixer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9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9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