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라비티, 2006년 영업손실 99억원

2007년 03월 22일 11시 18분 03초

그라비티는 오늘 오전 주주총회를 열고, 2006년 재무실적이 매출 347억 원, 영업손실 99억 원, 경상손실 72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지난 해 매출은 2005년 492억 5,900만원에 비해 29.6% 감소했다. 이는 국내 게임운영 수익과 일본, 대만, 태국 등 라그나로크온라인의 로열티 수익, 라그나로크온라인의 브랜드상품 판매 및 모바일 수익을 포함하는 것이다. 매출 감소에 대해선 성숙기에 접어든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유저 감소와 주요 매출 국가인 일본의 사업개선에도 불구하고 원화강세로 인해 수익이 감소한 점을 주요 원인으로 꼽았다.

한편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경우 일본, 대만, 태국, 중국 등의 국가에 부분 유료아이템 시스템을 지난해 말부터 도입하여 매출 및 동시접속자가 크게 상승했다. 향후 베트남, 인도, 유럽, CIS 등 주요국가에 확대 적용하여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활성화 계기를 삼을 예정이며, 이를 통해 라그나로크 온라인2에 대한 기대를 높여 수출활로를 확장하고 흑자전환의 계기로 삼을 예정이다.

류일영 그라비티 회장은 “MMORPG 시장의 심화경쟁 속에서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매출감소와 차기작 개발로 인해 비용지출이 늘어났으나, 후속작 라그나로크 온라인2이 일본, 중국 등 해외 4개국과 이미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해 라이센스 비와 미니멈 개런티를 포함해 2007년 이후 최소 6,000만 달러 이상의 매출을 예상하고 있다”면서 “레퀴엠, 에밀크로니클 온라인 등 향후 공개되는 강력한 라인업이 올해 매출과 수익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장원 / inca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추가작업)

게임샷 서버 이전 작업 안내

게임샷 어플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