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UF 히어로즈, 아시아 넘어 유럽으로

2005년 10월 08일 10시 20분 52초

㈜판타그램이 프로듀싱, ㈜블루사이드가 개발한 XBOX용 콘솔게임 킹덤언더파이어: 히어로즈(이하 히어로즈)가 아시아와 북미지역에 이어 7일(현지시각)부터 유럽에서 판매를 시작한다.

콘솔에서 처음 시도되는 액션전략이라는 장르를 성공적으로 정착시킨바 있는 전작 킹덤언더파이어: 더 크루세이더즈(이하 크루세이더즈)의 후속작인 히어로즈는 7인의 플레이어 캐릭터와 대폭 업그레이드된 온라인 멀티플레이로 발매 전부터 전세계 게이머들의 기대를 한 몸에 받아왔다.

유럽보다 2주 정도 빠른 지난 9월 24일 발매를 시작한 아시아와 북미의 반응은 대단한 호평을 보이고 있다. 북미지역의 게임언론은 대부분 상위 10%에 속하는 8점 이상의 리뷰 점수로 합격점을 주었으며 팀엑스박스닷컴 teamxbox.com 에서는 8.9의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게임스팟닷컴 gamespot.com 의 유저란에서도 ‘내가 해본 게임 중 단연 최고이다!!’ (ID: Chris M) ‘엑스박스 360 이 나오기 전까지는 최고 재미있는 게임.’(ID: Guy Montepassant) ‘물어볼 것도 없이 이 게임은 무조건 사야 한다.’(ID: Roland Brown) 와 같은 게이머의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

판타그램은 이러한 호평이 유럽지역에서도 이어지길 기대하고 있다. 이미 리뷰를 다룬 유럽지역의 언론의 리뷰점수는 북미지역보다 더욱 호의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으며 이는 리뷰를 다룬 12곳의 언론 중 무려 4곳에서 나온 9.0의 평가로 알 수 있다. 나머지 언론사의 평균 점수 또한 8점 대 후반을 대부분 기록하고 있다.

판타그램 해외사업 유럽담당인 엄재림 프로듀서는 ‘히어로즈 게임배경이 중세의 유럽과 흡사해 현지게이머들에게 더욱 친밀감을 주는 것이 아닌가 싶습니다. 이러한 언론의 호평이 게이머들에게까지 이어지길 바랍니다.’라며 북미의 평가를 상회하는 유럽의 반응 원인에 대한 의견을 내비쳤다.

영국, 프랑스, 독일 등 유럽의 17개국가 에서 발매가 시작되는 히어로즈는 이제 전세계에서 XBOX 플렛폼이 존재하는 나라 중 일본을 제외한 모든 국가의 진열대를 장식하게 된다.

 

이장원 / inca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20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20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