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멸의 이순신 1차

2005년 07월 28일 16시 41분 03초

최근 하나의 소재를 이용해 여러 장르의 플랫폼으로 만들어내는 일명 ‘원 소스 멀티 유즈’ 방식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인기 있는 소설이나 애니메이션, 영화의 경우 이를 기반으로 한 게임이 발매되는 경우도 상당히 많다. 하지만 아직까지 국내에서는 이러한 일이 그다지 많지 않고 또 아이들을 상대로 한 애니메이션을 게임으로 만든 경우를 제외하면 큰 인기를 얻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불멸의 이순신은 높은 시청률을 자랑하는 동명의 드라마를 원작으로 하고 있다. 하지만 실제 게임에서는 조선과 왜구의 대립이라는 점을 제외하면 드라마와 그다지 비슷한 점은 없는 듯 하다. 한 마디로 배경만 빌어왔다는 이야기인데... 어쨌든 드라마를 등에 업고 제작된 불멸의 이순신이 어떠한 게임인지 지금부터 살펴보도록 하자.

바다에서의 해상전을 펼쳐라!!

이 게임은 바다를 배경으로 한 2D 슈팅 게임이다. 기본적인 게임 스타일은 네이비 필드나 몇 년 전에 서비스되었던 워터 크래프트와 비슷한 편이며, 이 게임 역시 최근의 대세라 할 수 있는 캐주얼풍 게임으로 만들어져 가벼운 크기의 클라이언트와 간편하고 쉬운 조작을 장점으로 내세우고 있다.

게임은 최고 4대 4의 해전으로 이루어진다. 실제 게임이 이루어지는 맵은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으며 어느 정도 지형이 첨가된 형태의 모습으로 되어 있다. 전투 형태는 단순히 방향키로 이동하면서 마우스를 클릭해 공격을 하는 형태인데, 바다가 배경이기 때문인지 배를 회전할 때는 속도가 다소 느려지는 모습을 보인다.

시작 화면은 무난하면서도 친근한 스타일

조작도 상당히 간단하다

전반적인 그래픽은 참으로 간결하면서도 시원한 느낌을 준다. 그다지 복잡해 보이지도 않으면서 눈에도 확 들어올 정도로 가독성이 좋기 때문에 이 부분에 관해서는 나름대로 괜찮은 평가를 내리고 싶다. 중간 중간 특수 공격 시의 효과도 그런대로 쓸만하다는 느낌이 든다.

시원하면서도 깔끔한 그래픽 화면

전반적인 맵 지형도 아기자기하다

전투는 요렇게 진행된다

자, 이번에는 게임의 엑기스라 할 수 있는 실제 전투의 모습을 살펴 보자. 앞에서 잠시 언급했듯이 게임 진행은 단순히 적을 공격하는 것으로 이루어진다. 하지만 기본 공격만 하다가는 다른 게이머들에게 밀려 당하기가 일쑤일 것이다. 게이머는 하나의 함선을 가지고 전투에 참여하게 되는데, 기본적인 함선은 특수 공격도 할 수 없고 능력도 낮다. 하지만 상점을 통해 다양한 아이템과 함선을 구입하면서 보다 강력한 공격을 할 수 있게 된다.

상점은 자신이 사용할 각종 함선과 아이템들을 구입할 수 있는 곳이다. 현재로서는 ‘파츠’ 아이템만은 구입할 수 없었는데, 아마도 파츠 부분을 통해 보다 다양한 효과가 부여될 것으로 생각된다. 어쨌든 상점에서 기본이 되는 함선과 부속선을 구입하고 자신이 사용할 특수 무기와 부적을 구입한 뒤 선착장 메뉴로 들어가면 구입한 아이템을 이용해 자신의 함선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을 구입해 장비해야

제대로 된 파워를 낼 수 있다

 

김은태 / gmbros | 보도자료 desk@gameshot.net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끊어지지 않는 꾸준한 스팸같은인기

알립니다

노벨뷰 블루투스 키보드 경매 당첨자 안내

게임샷 포인트 경매 시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