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쌍 없는 액션

오픈월드 누비는 루피, '원피스 월드시커'

간바리온이 개발하고 반다이남코엔터테인먼트 코리아가 유통한 PS4 및 PC 신작 '원피스 월드시커'는 일본의 인기 만화/애니메이션인 오다 에이치로...

성장 중인 日 e스포츠 생태계

e스포츠 관심없던 일본게임업계, '돌변'

모바일 광고 대행 및 광고 트래킹 솔루션과 e스포츠 대회 '레이지', 게임전문 동영상 플랫폼 '오픈렉티비'를 운영 중인 사이버제트가 e스포츠에 ...

원작과 달리 대전 장르 탈피 IP작

'사무라이 쇼다운M'

대전액션게임 명가 SNK의 명작 대전액션 '사무라이 쇼다운'이 MMORPG 장르로 탈바꿈한 '사무라이 쇼다운M'이 최근 스마트 플랫폼에 정식 출시됐다.

Xbox 게임패스

MS 인기 독점작, 자유롭게 플레이

마이크로소프트(이하 MS)社의 거치형 게임 콘솔 XBOX 시리즈는 지난 2001년 북미서 첫선을 보인 이래 ‘헤일로’, ‘기어스 오브 워’. ‘포르자’...

무접속 플레이 도입 증가, 작업장 정당화 우려

엔씨,펄어비스 이어 넥슨도 도입 예정

게임에 접속하지 않아도 캐릭터가 성장하는 '무접속 플레이'가 게임업계에서 확산되고 있다. 게임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는 긍정적 측면도 있지만 ...

족족 실패한 게임 스트리밍...이번엔?

구글, '스태디아'로 게임 사업 진출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 중인 'GDC2019'에서 구글이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를 정식 발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