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엔씨소프트, 게임인들도 동참

국내 게임업계, '질병코드 반대 등재' 행동 나서

네오위즈, 엔씨소프트,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이 게임이용장애의 질병코드 등재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표명하고 나섰다.

국내 게임산업 영업이익 90% 3N은?

질병코드 사태, 소니·에픽·유니티 등 반대 목소리

게임이용장애의 질병 코드 등재에 소니, 에픽게임즈, 유니티 등 CEO들이 목소리를 내고 있는 가운데 국내 게임 시장 영업이익의 90%를 차지하고 있는 넥슨, 넷마블, 엔씨소프트 등 3N은 어떠한 입장을 표명하고 ...

기존 시리즈 틀을 깨고 등장

로로나의 딸이 등장?…루루아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

디지털터치는 코에이테크모게임즈의 최신작 '루루아의 아틀리에 ~알란드의 연금술사4~(이하 루루아의 아틀리에)' 한국어판을 PS4 및 닌텐도 스위치로 선보였다. 20주년 기념작이었으나 역대 시리즈 총출동이라...

모바일 인기 순위… '드네M-벽람항로' 신작 상승세 MO

드래곤네스트M은 온라인 게임 '드래곤네스트' IP(지적재산권)를 기반으로 개발된 모바일 게임으로, 탄탄한 세계관과 동화 같은 그래픽, 통쾌한 액션성 등 원작의 인기 요인을 모바일 환경에 그대로 재현했다.

이동수 / 2018-04-03

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피파온라인3' e스포츠 행보 후끈 ON

4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e스포츠 관련 행보를 펼친 '오버워치'와 '피파온라인3'가 주목됐다.

이동수 / 2018-04-02

게임회사들의 만우절 풍경 ON

언제나 즐거움을 목표로 하는 게임회사들은 만우절도 그냥 지나칠 수 없을 것.

조건희 / 2018-04-02

또다시 한글화로 즐기는 판권작 '슈퍼로봇대전X', 기대 포인... CO

불과 4년까지만 해도 한글화가 실현되지 못할 것 같았던 SRPG '슈퍼로봇대전(이하 슈로대)' 시리즈가 요즘은 매년 한글화 신작이 출시되고 있다.

이동수 / 2018-03-27

모바일 인기 순위… '세나-검사' 인기몰이 MO

인포그래픽에 따르면, 작년 한해 동안 이용자들이 최고레벨인 50레벨을 달성한 영웅 수는 1억 131만 3251개에 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동수 / 2018-03-26

온라인 인기 순위… '배그-서든어택' 新 행보 펼쳐 ON

카카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 11월 14일 오픈 이후 현재까지 숨가쁜 일정을 소화하며, 5개월만에 일 이용자 70만명 달성, 이용자 층 확대를 위해 15세 이용가 버전 출시 등 의미 있는 성과를 이뤄 냈다. 또한 19주...

이동수 / 2018-03-26

폰에서 즐기는 배틀로얄, 출시작 살펴보기 MO

지난해부터 PC 플랫폼에서 굉장히 뜨거운 인기를 끌었던 배틀로얄 장르의 두 인기작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와 포트나이트 배틀로얄이 모바일 버전의 출시 초읽기에 나서고,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스마트 플...

조건희 / 2018-03-26

천애명월도, 진영전 업데이트 성과 및 서비스 리포트 ON

넥슨 PC온라인게임 ‘천애명월도’가 지난 3월 15일 ‘대규모 진영전’ 업데이트 직후 PC방 인기순위 8위를 달성, 출시 이후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조건희 / 2018-03-23

스마트 플랫폼에 시작된 '배틀로얄', 저력 보이나 MO

유행에 특히 민감한 스마트 플랫폼 시장에서 배틀로얄 장르 주도의 새로운 움직임이 보이고 있다. 2017년부터 출시를 예고하고 있었던 배틀로얄 장르의 대형 흥행작 둘이 준비의 막바지에 접어들어 실제 플레이어...

조건희 / 2018-03-23

게임샷 창간 18주년 기념 축전 및 축사 메시지③ ON

그간 국내 게임 산업은 소수 마니아의 문화에서 현재 시장 규모 10조 원에 이르는 거대 산업으로 성장해 국가의 미래 IT산업과 수출역군, 그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문화로 평가받다가 어느 ...

게임샷 / 2018-03-23

게임샷 창간 18주년 기념 축전 및 축사 메시지② ON

그간 국내 게임 산업은 소수 마니아의 문화에서 현재 시장 규모 10조 원에 이르는 거대 산업으로 성장해 국가의 미래 IT산업과 수출역군, 그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문화로 평가받다가 어느 ...

게임샷 / 2018-03-23

게임샷 창간 18주년 기념 축전 및 축사 메시지① ON

그간 국내 게임 산업은 소수 마니아의 문화에서 현재 시장 규모 10조 원에 이르는 거대 산업으로 성장해 국가의 미래 IT산업과 수출역군, 그리고 전 세대를 아우르는 디지털엔터테인먼트 문화로 평가받다가 어느 ...

게임샷 / 2018-03-23

MB 구속 보다 더 기쁜 게임샷 18주년 ON

열악한 환경에서 끝까지 게임전문지 기치를 내리지 않고 시종일관 자리를 지켜낸 이면에는 오랫동안 저희를 지지했던 게이머들과 게임산업 종사자들이 있었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한번 머리 숙여 감사의...

김성태 / 2018-03-22

성공하기 힘든 보드 게임 장르… 그 시장 공략하는 게임사 MO

윷놀이, 장기, 바둑, 체스 등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왔던 보드 게임은 20세기 들어와 모노폴리나 부루마블 등 주사위만으로 누구나 손쉽게 즐길 수 있는 형태로 전환됐고, 20세기 말부터는 콘솔이나 PC, 모바일 ...

이동수 / 2018-03-21

인디게임 육성, 갈수록 활발 ON

해외에 비해 척박했던 환경에 놓여있던 국내 인디게임 시장에 활력소가 돌고 있다. 인디게임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여러 기업 및 단체들이 육성에 나선 것이다.

조건희 / 2018-03-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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