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블 슈퍼히어로, 닌텐도 스위치 독점으로

어벤져스 엔드게임 여운, 게임에서...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3

한국닌텐도는 닌텐도 스위치 신작 '마블 얼티밋 얼라이언스3: 블랙오더(이하 언라이언스3)'를 한글화로 출시했다.

7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모바일 인기 순위… '리니지-배그' PC온라인 IP 모바일 시장...

게임샷이 선정한 7월 4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규 업데이트를 진행한 '리니지M'과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주목됐다.

7월 4주 온라인게임 Top 10

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메이플' 新 행보로 이슈

7월 4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기능을 공개한 '오버워치'와 신규 캐릭터를 선보인 '메이플스토리'가 주목됐다.

게임회사들은 왜 AI에 집착할까 ON

엔씨소프트, 넥슨, 넷마블 등 국내 3대 게임사들이 AI 기술 개발에 열을 올리고 있다. AI 기술에서 주도권을 잡지 못할 경우 향후 차세대 먹거리에서 주도권을 빼앗길수 있다는 위기감과 AI 기술을 가진 업체들의...

김은태 / 2019-07-08

달빛조각사, 원작의 명성은 끝나지 않았다. MO

모바일 MMORPG ‘달빛조각사’가 올 하반기 출시 예정인 가운데, 원작 소설이 12년의 대장정을 끝으로 완결됐다.

조건희 / 2019-07-05

'완판요정' 넥슨, 러브콜 쇄도 ON

넥슨의 대표 캐릭터 '다오'가 올 여름을 휩쓸고 있다. 의류, 빙과, 삼각김밥 등 다양한 제품에서 등장하고 있는 것.

김은태 / 2019-07-05

게임 개발도 박진감 넘치게… '게임잼' 확산 ON

짧은 시간 동안 게임을 만들어 발표하는 게임 개발 행사 '게임잼'이 각광받고 있다.

김은태 / 2019-07-03

日 경제보복에 이은 불매운동…게임에도 번지나 CO

일본의 경제보복에 '우리도 일본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지 말자'는 불매운동이 번지고 있는 가운데, 게임 산업에는 과연 영향이 없을까.

김은태 / 2019-07-03

모바일 인기 순위… 'BTS월드' 론칭 직후 국내외 시장서 인기... MO

게임샷이 선정한 7월 1주 모바일 인기 순위는 신작 'BTS월드'와 신규 업데이트를 선보인 '블레이드앤소울 레볼루션'이 주목됐다.

이동수 / 2019-07-02

잘 나가서 더 고민인 넷마블 MO

최근 BTS 월드와 더킹오브파이터즈 올스타 등으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는 넷마블에 대해 우려의 목소리가 나오고 있다. 매출대비 영업이익 비율이 낮은 현재의 체질개선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것이다.

김성태 / 2019-07-02

온라인 인기 순위… '오버워치-던파' 신규 콘텐츠 선보여 ON

7월 1주 온라인게임 순위(게임트릭스 기준)는 신규 콘텐츠를 선보인 '오버워치'와 여름 업데이트를 진행한 '던전앤파이터(이하 던파)'가 눈에 띄었다.

이동수 / 2019-07-01

블록체인 게임, 본격 시장 출시 ON

게임 산업의 새로운 방향으로 제시되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들이 속속 시장에 선을 보이고 있다.

김성태 / 2019-06-28

한국게임업체, 해외 스타개발자에 대한 구애의 끝은 ON

국내 게임업체들의 해외 스타 개발자에 대한 구애의 끝은 항상 '실패'였다. 이번엔 다를 수 있을까.

김은태 / 2019-06-27

'BTS 월드' 전 세계 차트석권, 넷마블 함박웃음 MO

넷마블의 신작 'BTS월드'가 전세계 앱스토어에 인기 순위를 휩쓸었다. 국내 모바일 게임 최초의 일이다.

김은태 / 2019-06-27

넥슨 매각 '현재진행형' vs '무산' 설왕설래 ON

올해 초 부터 업계의 주목을 받아왔던 '넥슨 매각'에 대해 아직 진행 중이라는 시각과 무산됐다는 시각이 엇갈리고 있다.

김은태 / 2019-06-26

네코장, 현재까지 모집 된 후원 금액 총 5억 ON

넥슨은 28일 네코장 오픈에 앞서 지난 2017년 7월부터 시작된 네코장의 이야기를 ‘숫자 키워드’로 살펴봤다.

조건희 / 2019-06-26

소니, 해외는 증가 국내는 감소 ON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의 실적이 공개 된 가운데, 해외와는 다소 다른 양상을 띄고 있어 눈길을 끈다.

김은태 / 2019-06-26

정부 게임업계 힘실어주기 계속된다 ON

정부가 게임산업 진흥에 두 팔을 걷어부쳤다. 26일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주재로 열린 경제활력대책회의에서 발표한 '서비스 산업 혁신전략'에서 게임과 관련하여 셧다운제 완화, 성인 월 50만원 결...

김은태 / 2019-0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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