샌드박스와 JRPG의 만남

함께 해서 외롭지 않아, 드래곤퀘스트 빌더즈2

3년 전에 출시돼 좋은 반응을 끌었던 '드래곤퀘스트 빌더즈 - 아레프갈드를 부활시켜라(이하 빌더즈)'의 후속작이 출시됐다.

아기자기한 게임성

던전 돌파 액션RPG, '라피스 리 어비스'

니혼이치 소프트웨어의 액션 RPG 신작 라피스 리 어비스는 PS4, 닌텐도 스위치 플랫폼으로 즐길 수 있는 아기자기한 게임으로 이타노 히로카즈가 감독 및 캐릭터 디자인을 담당했다.

영업익 적자 줄줄이

‘썸에이지-액션스퀘어-데브’… 흥행작 없는 모바일 전문 게...

선데이토즈는 지난해 매출 861억 원, 영업이익 87억 원, 당기순이익 100억 원을 기록했고, 각각 전년대비 매출은 19% 상승,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31%, 30% 감소했다. 선데이토즈는 실적 향상을 위해 올해 국...

조현수, 목표는 무조건 우승 ON

제가 하스스톤을 오랜 기간 선수 생활을 했지만 그동안 이렇다 할 우승 타이틀이 없던 차에 꿈에 그리던 야외 무대에서 우승하고 대회의 주인공이 되어서 정말 기쁩니다. 우승자에게는 상금도 상금이지만 아시아 ...

이형철 / 2016-09-02

사쿠라대전: 전설의 시작, 역대 히로인 총집합 MO

전설의 시작은 1990년대 말부터 2000년대 초중반까지 큰 인기를 자랑했던 '사쿠라대전'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SRPG이며, 이번 모바일 버전은 원작과 달리, 턴제 RPG로 만들어진 점이 특징이다. 또한 이 게임은...

이동수 / 2016-08-29

ROX 타이거즈, 이제는 롤드컵 우승이 목표 ESPORTS

2016 롤챔스 섬머 시즌 결승전 우승팀인 ROX 타이거즈는 경기가 끝난 뒤 기자실에서의 인터뷰를 통해 10월 LA에서 열리는 롤드컵 우승이 목표라고 말했다.

임향미 / 2016-08-21

전병헌 협회장, e스포츠 진흥법 개정 추진한다 ESPORTS

한국 e스포츠협회 전병헌 협회장이 PC방을 건전화시키고 e스포츠가 아마추어의 저변확대와 청소년들의 건강한 여가문화로 자리잡는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e스포츠 진흥법을 개정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임향미 / 2016-08-20

애드콜로니, 美 이어 韓서도 새로운 수익화 만든다 ESPORTS

세계 3대 게임쇼 ‘게임스컴’에 최근 각광 받는 오페라미디웍스의 광고플랫폼 ‘애드콜로니’가 B2B 부스로 참가했다.

이동수 / 2016-08-19

WoW 디자이너가 '군단'에 대해 말하다 ON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자사의 MMORPG WoW의 차기 확장팩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군단(World of Warcraft: Legion)’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아트 오브 워크래프트(The Art of Warc...

이동수 / 2016-08-12

허니잼, “업데이트는 개발사와 유저간의 약속” MO

국내 스타트업 개발사로서 첫 출시한 게임의 대규모 업데이트가 쉽지는 않았을 것이다. 이형호 대표는 "업데이트는 개발사와 유저간의 약속이라고 생각합니다. 유저들이 기다리고 있는 만큼 좋은 퀄리티로 선보...

임향미 / 2016-08-02

IGS, 견고한 신뢰 바탕으로 중국 영향력 확장 MO

국내 기업들의 첫 차이나조이 참가 소식이 줄을 잇고 있는 가운데, 국내 최고 수준의 모바일게임 종합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는 IGS의 참가 또한 눈길을 사로 잡았다. 전세계적으로 모바일게임 시장 규모 확...

임향미 / 2016-08-01

탭조이, 6억 MAU 앞세워 비디오 광고 사업 강화 MO

차이나조이2016 현장은 개발사, 퍼블리셔 등 다양한 게임회사가 참여한 가운데 특히 모바일광고 플랫폼 기업의 참가도 눈에 띄었다. 6억 이상의 MAU(월간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글로벌 모바일 광고플랫폼 기업 ...

임향미 / 2016-07-31

오리진게임즈, 내년 던파 같은 모바일액션 선보인다 MO

게임샷은 차이나조이에 참가한 한국 게임사 중에서 중소규모 개발사에 대한 투자 가뭄이 이어지고 있는 시장 상황에도 지난 2014년과 2015년 총 두 번의 투자 유치를 연이어 성공하며 한국 개발사의 저력을 보여...

임향미 / 2016-07-31

중국 게임사 COG가 中 시장에 대해 말하다 MO

COG는 중국 개발사 및 퍼블리셔로, 글로벌 서비스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기업이다. 국내에서는 이엔피게임즈를 통해 ‘풍운’의 개발사이기도 하며, 현재 상장을 앞두고 있다. 또한 이들은 자국뿐만 아니라 한국 ...

이동수 / 2016-07-27

EACC 한국팀, 준우승 징크스 깨고 우승하겠다 ESPORTS

피파 온라인3의 대한민국 국가대표 김승섭, 강성호, 강성호, 김병권이 EA 챔피언스 컵 섬머 2016(이하 EACC)에 참가하며 포부를 밝혔다.

김성태 / 2016-07-23

신스타임즈, 매출 300억 목표… 내년 그 이상 노린다 MO

최근 넷마블, 올앰, 엑스엘게임즈, 넷게임즈, 이엔피게임즈 등 모바일게임사의 기업공개(IPO) 시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최근 상장을 진행한 게임사에 대한 기대 또한 커지고 있다. 그 중에서도 최근 코원을...

임향미 / 2016-07-21

오버워치 '경쟁전', 시즌2에서 부족한 부분 보완할 계획 ON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코리아는 자사의 팀 기반 슈팅 게임 '오버워치'의 신규 모드 '경쟁전' 및 다양한 콘텐츠들이 추가된 1.0.5 패치를 설명하는 개발자 화상 인터뷰를 서울 강남에 위치한 블리자드 한국 오피스...

이동수 / 2016-07-12

겁 없는 신예 '허니듀게임즈'의 인디 게임 이야기 MO

요즘 트렌드를 살필 겸 다양한 국내 인디개발사를 찾던 중 기자의 눈에 띄는 곳이 보였다. 그 곳은 허니듀게임즈로, 넷마블블루 출신의 30대 젊은 개발자들이 모여 설립한 신생 개발사이다.

이동수 / 2016-07-11

국내최고의 스마트폰 커뮤니티 팬사이트

알립니다

창간 18주년 퀴즈 이벤트 당첨자

창간 18주년 축전 이벤트 당첨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