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스트스테이지 강현우 대표

부산 인디 게임사 넥스트스테이지, '울트라에이지'로 日 겨냥

올해 플레이스테이션 아레나와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이하 BIC)에서 공개돼 호평을 받은 PS4 신작 '울트라에이지'가 일본 게임쇼에서 공개됐다.

스튜디오 이블 루카 마르체티 대표

수퍼케인매직제로, 서양 시각에서 만든 동양풍 액션RPG

인트라게임즈는 올해 자사가 퍼블리싱한 인디 게임을 알리기 위해 도쿄게임쇼 2018에 단독 부스로 참가했고, 게임쇼 기간 동안 '수퍼케인매직제로'의 인터뷰 자리를 마련했다.

많다 많아

2018 각종 게임사 추석 이벤트를 한눈에!

해를 거듭할수록 다양한 게임사에서 게임 내외로 더욱 많은 이벤트들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는 게임사에서 설립한 액세서리 판매사이트나 박물관, 비 게임사 등에서도 추석맞이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업계에 한가...

유니티, 개발 민주화 통해 쉬운 개발 환경 꿈꾸다 MO

김 지사장은 다국적 게임업체 일렉트로닉아츠(EA) 한국지사의 총괄 상무를 거쳐 지난해 11월 유니티의 한국 지사장으로 선임됐다. 유니티엔진의 국내 영향력이 큰 만큼 새로운 지사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김성태 / 2016-05-04

드래곤플라이, “올해는 VR의 원년, 우리가 주역될 것” MO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대표 IP '스페셜포스'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FPS VR게임 공개에 이어 영실업과의 제휴로 인기 유아콘텐츠 '또봇' 및 '시크릿쥬쥬' IP를 활용한 VR게임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동수 / 2016-05-03

최윤아, “넥슨박물관으로 제2의 김정주 만드는 게 꿈” ON

올해로 개관 취임 4년차를 맞이하는 최관장은 “초반에는 버거웠는데 지금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일을 만들어 준 김정주 창업주와 넥슨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특히 그녀는” 제주도에 자리를 ...

김성태 / 2016-04-30

국내 동영상 광고시장 도전장 내민 오페라 ON

웹브라우저 '오페라'로 유명한 '오페라미디어웍스'가 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김성태 / 2016-04-25

마음의 소리, 대작 IP 사용한 만큼 실망 안 시킬 것 MO

네오위즈게임즈의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마음의 소리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소재로, 디펜스RPG의 명가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점이 주목된다. 또 이 게임은 횡스크롤 2D로 만들어져 원작 고...

이동수 / 2016-04-21

자동 사냥은 이제 그만, 오드랜드 ON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모여 만든 인디 개발팀 B01이 새롭게 선보인 게임 "오드랜드"가 경기 콘텐츠 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제 3회 게임창조오디션에서 크라우드 펀딩의 목표치를 300%로 돌파하여 결선에...

이형철 / 2016-04-15

송재경 “온라인게임, 지속된다면 위기 돌파 가능” ON

400억에 불과하던 시장의 규모가 10조원으로 변하기까지 게임산업도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90년대 초·중반 강세를 띄던 패키지게임을 시작으로 90년대 후반의 온라인게임 시대를 거쳐 2012년 이후 현재까지 대...

임향미 / 2016-04-08

컴프매라이브, 실제 KBO 데이터 기반으로 생동감 up MO

컴프매라이브는 올해로 서비스 3년 차를 맞이한 컴프매의 새로운 버전이며, 실제 2016 KBO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선수들을 사용해 생동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한 핵심 콘텐츠 '라이브 모드'가 ...

이동수 / 2016-04-08

언차티드4, 이번 테마는 '가족'… 게임성은 향상 CO

이날 행사에서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SIEA) 브라이언 파딜라 프로듀서가 언차티드4에 대한 설명과 그간 궁금한 점들을 풀어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동수 / 2016-04-04

김태곤 엔드림 상무, 우리에겐 시간 얼마 남지 않아 ON

김태곤 엔드림 상무는 의 흥행을 예로 들며 시장 상황을 설명했다. 슈퍼셀과 킹은 이들이 보유한 흥행게임 IP를 기반으로 세계 각지에서 흥행 재생산에 성공하고 있는데, 국내 기업들은 공급 과잉인 내수 시장에...

서정근 / 2016-03-31

드퀘 빌더즈, 타 게임에 없는 우리 만의 재미 보여준다 CO

소니컴퓨터엔터테인먼트코리아(SCEK)는 자사가 한글화로 출시 준비 중인 ‘드래곤퀘스트 빌더즈’의 미디어 시연 및 공동 인터뷰를 서울 역삼에 위치한 자사의 사옥에서 30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스퀘어에...

이동수 / 2016-03-30

창간 특집 - 과거에게 미래를 묻다(1세대 개발자 인터뷰) MO

대한민국의 게임산업, 우리 잘 걸어가고 있는걸까? 1996년 400억에 불과하던 시장 규모가 현재 10조원이 되기까지 이 모든 과정을 지켜봐 온 게임개발 1세대들은 어떤 생각을 품고 있을까? 게임산업 종사자 수...

임향미 / 2016-03-25

세계정복2, “전작 장점 계승, 단점 보완해 기대해도 좋다” MO

한빛소프트의 자체 개발작 세계정복2는 론칭 12일만에 100만 다운로드, 구글플레이 최대매출 11위를 기록한 '세계정복 for Kakao'의 정통 후속작이며, 전세계 지역을 차지하기 위한 유저간의 경쟁 요소가 묘...

이동수 / 2016-03-24

'콘', 정통 모바일 노하우에 PC온라인 기술력 더해져 MO

콘은 넷마블의 자회사 넷마블블루가 2년 여의 시간을 들여 만든 초대작 스케일의 모바일RPG이며, 2명의 캐릭터를 연계해 즐기는 스타일리쉬 듀얼액션과 PC온라인게임급 고퀄리티 그래픽, 밀도 있는 콘텐츠들이 특...

이동수 / 2016-03-24

캐리커처 제작앱 '포토라무스', 한국 진출 사연은? MO

포토라무스OU는 캐리커처, 만화, 인물화를 전문으로 작업해주는 회사이며, 국내에 포토라무스(Photolamus)라는 홈페이지와 iOS 및 안드로이드 앱을 정식으로 국내에 선보였다. 또한 포토라무스는 전문화...

이동수 / 2016-03-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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