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천생엘분

엘소드, 여름맞이 新 업뎃 및 콜라보 레스토랑 열어

21일, 넥슨은 서울 선릉에 위치하 카퍼룸에서 유저 300명을 초청한 ‘2018 천생엘분’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카퍼룸과 제휴를 맺고 운영하는 ‘엘소드 레스토랑’에서 열렸으며, 여름 업데이트 발표 및 ...

이카루스M 송모헌 대표

'착한 유료화' 정책은 계속된다, 이카루스M

7월 말 정식 출시를 앞둔 초대형 모바일 MMORPG '이카루스M'. 출시를 앞두고 마마무와의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게릴라 테스트, '착한 유료화'로 더욱 주목받고 있는 가운데, 개발사인 위메이드서비스의 송모헌 대...

카카오게임즈, SNK, 베스파 등

2018 하반기 게임업계 상장 러쉬

게임업체들이 줄줄이 상장 절차에 나서고 있다. 지난해 넷마블게임즈와 펄어비스가 시장에 안착한 덕에 더욱 게임업종에 대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가운데, 특히 내달 상장되는 카카오게임즈를 시작으로 연내 조...

황석희 번역가, “영화 워크래프트 1천만 관객 예상” ON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는 레전더리 픽쳐스가 제작한 영화 '워크래프트: 전쟁의 서막' 개봉에 앞서 서울 여의도에 위치한 IFC몰에서 '전사의 탄생' 이벤트를 4일 진행했다.

이동수 / 2016-06-04

용과 같이 극, 첫 작품 완성도의 아쉬움 이번에 한 풀었다 CO

이날 행사에서는 용과 같이 시리즈 개발 총괄을 한 세가게임즈 나고시 토시히로 총괄감독과 사토 다이스케 프로듀서가 참석해 팬들과 만남의 자리를 가졌고, 이후 미디어를 대상으로 한 공동인터뷰가 마련됐다.

이동수 / 2016-05-28

콘솔용 오버워치 비한글화는 작은 시장 때문 ON

스캇 머서 '오버워치' 총괄 디자이너가 한국을 찾았다. 스캇 머서는 21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오버워치 페스티벌'에 방문해 미디어와의 만남을 가졌다.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온 만큼 '오버워치'와 관련한 ...

김성태 / 2016-05-21

체감형게임도 이제는 플랫폼 시대다 ON

19일부터 개막한 차세대 융합게임쇼 플레이엑스포에서 VR과 AR을 체감형기기들과 접목 시켜 주목 받은 게임업체가 있다. 바로 모션다이바스.

김성태 / 2016-05-20

'프렌즈런', 스테이지 분기 등 플랫포머로써 재미 극대화 MO

또한 이 게임은 카카오게임 사전예약의 역대 수치인 110만 명의 참여자수를 기록, 철권 세계대회 우승 경력을 가진 프로게이머 출신 김훈일 디렉터가 개발해 업계의 이목을 집중 시킨다. 특히 대전격투게임 전문...

이동수 / 2016-05-17

유니티, 개발 민주화 통해 쉬운 개발 환경 꿈꾸다 MO

김 지사장은 다국적 게임업체 일렉트로닉아츠(EA) 한국지사의 총괄 상무를 거쳐 지난해 11월 유니티의 한국 지사장으로 선임됐다. 유니티엔진의 국내 영향력이 큰 만큼 새로운 지사장에 대한 관심이 뜨거웠다.

김성태 / 2016-05-04

드래곤플라이, “올해는 VR의 원년, 우리가 주역될 것” MO

드래곤플라이는 자사의 대표 IP '스페셜포스' IP(지적재산권)을 활용한 FPS VR게임 공개에 이어 영실업과의 제휴로 인기 유아콘텐츠 '또봇' 및 '시크릿쥬쥬' IP를 활용한 VR게임들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다. ...

이동수 / 2016-05-03

최윤아, “넥슨박물관으로 제2의 김정주 만드는 게 꿈” ON

올해로 개관 취임 4년차를 맞이하는 최관장은 “초반에는 버거웠는데 지금은 탁월한 선택이었다고 생각한다. 이런 일을 만들어 준 김정주 창업주와 넥슨에게 고맙다”고 말했다. 특히 그녀는” 제주도에 자리를 ...

김성태 / 2016-04-30

국내 동영상 광고시장 도전장 내민 오페라 ON

웹브라우저 '오페라'로 유명한 '오페라미디어웍스'가 국내 모바일 동영상 광고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김성태 / 2016-04-25

마음의 소리, 대작 IP 사용한 만큼 실망 안 시킬 것 MO

네오위즈게임즈의 자회사 네오위즈에이블스튜디오가 서비스하는 마음의 소리는 동명의 인기 웹툰을 소재로, 디펜스RPG의 명가 디디디게임이 개발한 점이 주목된다. 또 이 게임은 횡스크롤 2D로 만들어져 원작 고...

이동수 / 2016-04-21

자동 사냥은 이제 그만, 오드랜드 ON

한국게임과학고등학교 졸업생들이 모여 만든 인디 개발팀 B01이 새롭게 선보인 게임 "오드랜드"가 경기 콘텐츠 진흥원에서 주최하는 제 3회 게임창조오디션에서 크라우드 펀딩의 목표치를 300%로 돌파하여 결선에...

이형철 / 2016-04-15

송재경 “온라인게임, 지속된다면 위기 돌파 가능” ON

400억에 불과하던 시장의 규모가 10조원으로 변하기까지 게임산업도 많은 변화를 겪어왔다. 90년대 초·중반 강세를 띄던 패키지게임을 시작으로 90년대 후반의 온라인게임 시대를 거쳐 2012년 이후 현재까지 대...

임향미 / 2016-04-08

컴프매라이브, 실제 KBO 데이터 기반으로 생동감 up MO

컴프매라이브는 올해로 서비스 3년 차를 맞이한 컴프매의 새로운 버전이며, 실제 2016 KBO 경기 결과를 바탕으로 해당 선수들을 사용해 생동감 있고 박진감 넘치는 플레이가 가능한 핵심 콘텐츠 '라이브 모드'가 ...

이동수 / 2016-04-08

언차티드4, 이번 테마는 '가족'… 게임성은 향상 CO

이날 행사에서는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아메리카(SIEA) 브라이언 파딜라 프로듀서가 언차티드4에 대한 설명과 그간 궁금한 점들을 풀어주는 형태로 진행된다.

이동수 / 2016-04-04

김태곤 엔드림 상무, 우리에겐 시간 얼마 남지 않아 ON

김태곤 엔드림 상무는 의 흥행을 예로 들며 시장 상황을 설명했다. 슈퍼셀과 킹은 이들이 보유한 흥행게임 IP를 기반으로 세계 각지에서 흥행 재생산에 성공하고 있는데, 국내 기업들은 공급 과잉인 내수 시장에...

서정근 / 2016-03-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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