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 기자간담회

몬스터헌터 월드, 초대형 확장 콘텐츠 ‘아이스본’으로 올해...

이날 간담회는 헌팅액션게임 몬스터월드 월드의 초대형 확장콘텐츠 ‘아이스본’을 소개하는 자리이며, 몬스터헌터 월드 총괄 디렉터 츠지모토 료조 프로서가 직접 설명했다.

게임공대위 긴급 기자간담회

게임이용장애, 질병화 되면 중독세 부과된다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이하 공대위)는 25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화에 대해 강한 반대와 깊은 우려를 표했다.

증권가, 최소 일일 매출 3억원 예상

D-1 'BTS 월드', 세계가 들썩인다

넷마블이 야심차게 준비 중인 초 기대작 'BTS 월드'가 26일 출시를 앞두고 팬들과 업계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한빛 김유라 대표, “좋은 콘텐츠는 손흥민처럼 차근차근 걸...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유나이트 서울 2019는 예년처럼 초심자부터 고급자까지 수준별로 강연이 진행되며, 2D 그래픽, 3D 그래픽, 프로그래밍, 엔지니어링 등 13개의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마련돼 현...

이동수 / 2019-05-21

유니티, 韓 상위 Top 100 게임 중 64%가 유니티 엔진 사용

21일부터 22일까지 양일간 진행하는 유나이트 서울 2019는 예년처럼 초심자부터 고급자까지 수준별로 강연가 진행되며, 2D 그래픽, 3D 그래픽, 프로그래밍, 엔지니어링 등 13개의 다양한 주제로 강연이 마련돼 현...

이동수 / 2019-05-21

넥슨 매각 D-4, 매각 유찰 가능성 높아

김정주 대표가 내놓은 넥슨 지분 매각이 유찰 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점쳐지고 있다.

김은태 / 2019-05-20

해외 게임 업체들, 게임 스트리밍 사업 확장

밸브, 소니, 마이크로소프트 등 해외 게임 업체들이 게임 스트리밍 사업 확장에 나섰다.

김은태 / 2019-05-17

게임 장애 질병 코드 등록, 일반 국민 '찬성'쪽으로

오는 20일 열리는 세계 보건 기구(WHO) 정기총회에서 게임 과몰입을 질병으로 등재하는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판(ICD-11)의 승인을 앞두고 업계와 협회에서 극구 반발하고 있지만, 일반 국민들의 여론은 싸늘하다.

김은태 / 2019-05-14

팀 스위니 대표, “에픽게임즈 스토어 독점 출시 선택은 게임...

14일, 에픽게임즈코리아는 서울 삼성동에 위치한 그랜드인터컨티넨탈 서울파르나스에서 언리얼 서밋 2019 서울을 진행했다. 이 행사는 언리얼 엔진의 최신 기술 및 정보를 개발자들과 공유하는 컨퍼런스이고, 올...

이동수 / 2019-05-14

게임업체 2019년 1분기 실적 총정리

2019년 1분기 게임업체의 실적은 전체적으로 감소세를 면치 못한 것으로 나타났다. 넥슨은 1분기 매출이 분기 사상 최대치를 달성했으나 전년 동기 대비 3% 증가에 그쳤다. 엔씨소프트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

김은태 / 2019-05-10

게임 질병 코드 등재 논란 확산

이달 스위스에서 열리는 세계보건기구(WHO) 정기총회에서 게임과몰입을 질병으로 등재한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판(ICD-11)이 승인 될 예정이다. 이에 국내 게임업계와 다양한 협회들이 발벗고 나서고 있다.

조건희 / 2019-05-08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2019 NDC’, 성황리에 마무리

국내 최대 개발자 컨퍼런스 2019년 ‘넥슨개발자컨퍼런스(이하 NDC)’가 3일간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이동수 / 2019-04-26

2019 NDC, 이 세계 시나리오 라이터를 위한 스토리 텔링

2019년 NDC일정도 얼마 남지 않은 마지막 날 오후 5시 30분, 넥슨 사옥 B1 발표장에서는 ‘이 세계 시나리오 라이터를 위한 스토리 텔링’이라는 제목으로 게임빌 오현석 게임 디자이너의 강연이 진행되었다. 이...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구성원 역량 강화 3년… 조직의 습관은 사업전략과...

지 실장은 ‘고객 서비스는 게임 산업 내 가장 열린 직군 중 하나’라며 스킬 의존도 보다는 역량 의존도가 더 많이 요구되는 자리라고 정의했다. 또한 고객 서비스에 필요한 역량에 대해서도 자세히 언급했다.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열정적인 테스트가 우리 게임 서비스의 품질을 향...

과거에는 더 빠르고 많이, 꼼꼼하게라는 식의 말을 많이 썼지만 결과나 서비스 품질은 나아지는 부분이 없었다며, 이로 인해 물리적 업무 퍼포먼스 중심에서 이후에는 소프트웨어 태스팅 지식체계를 사용했고 현...

김은태 / 2019-04-26

몬스터헌터 월드, 동반자 아이루 방어구와 ‘록맨’ 콜라보한...

셋째 날 NDC에는 글로벌 콘솔 대작 ‘몬스터헌터 월드’에 대한 강연이 마련됐다. 본 강연은 캡콤의 손석민 디자이너가 ‘동반자 아이루 방어구 제작기’라는 주제로 발표를 했다.

이동수 / 2019-04-26

2019 NDC, 콘텐츠와 보상의 궁합 :보상을 통한 콘텐츠 개선 ...

이 결과를 바탕으로 위닝 퍼트의 PVP 컨텐츠 이용률을 상향하기 위해서 보상을 조정했는데, 상위 랭커들은 참여를 하지 않는 결과를 가져왔다고 설명했다. 이를 분석해 보니 임의로 설정한 중간 체크 포인트가 유...

김은태 / 2019-04-26

2019 NDC, 작가가 이야기 하는 게임과 드라마 콘텐츠의 융합

4월 25일 진행된 NDC의 2일 차에는 상당히 흥미로운 강연들이 많이 진행되었다. 그중에서도 넥슨 본사 1층의 1994홀에서 진행된 ‘작가가 이야기 하는 게임과 드라마 콘텐츠의 융합’ 강연은 특히나 많은 관심을 ...

김은태 / 2019-04-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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